스포츠월드

검색

씨스타, 마지막 싱글 '론니'로 굿바이… 아름다운 이별

입력 : 2017-05-31 20:00:00 수정 : 2017-05-31 09:31:2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걸그룹 씨스타가 굿바이 싱글로 마지막 인사를 건넨다.

씨스타는 오늘(31일) 굿바이 싱글 ‘LONELY’를 발표한다. 앞서 그룹 해체를 발표한 씨스타는 7년의 추억을 뒤로 하고 이별을 노래한다. 효린, 보라, 소유, 다솜 네 명이 함께 부르는 마지막 노래다. 뜨거운 태양 아래, 건강한 이미지와 청량한 음악, 매년 ‘여름’을 대표한 걸그룹 씨스타가 마지막 계절을 노래한다.

타이틀곡 ‘LONELY’는 씨스타와 ‘Touch my body’, ‘I LIKE THAT’으로 호흡을 맞춘 프로듀싱팀 블랙아이드필승이 작업한 어쿠스틱 알앤비다. 리듬감 있는 감각적인 기타 반주와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헤어짐을 노래하듯, 애써 담담하게 내뱉는다. ‘대단한 걸 바라는 게 아냐. 이제 많은 기대도 하지 않아’라고 말하는 게 제법 자연스러워진 나이의 마음을 다독이는 헤어짐 말이다. 이별을 예감하고 끝을 준비하는 여인의 가슴 아픈 독백이 씨스타와의 이별을 상기시킨다.

7년을 함께 하고 사랑해준 팬들을 위해 팬송도 마련했다. 효린이 작곡 및 프로듀싱하고 씨스타 멤버 모두가 작사에 참여했다. ‘시작이 같던 설레임 / 너도 기억하고 있니 / 지금 이 순간부터 다 절대 잊지 못할 거야’라고 지난 추억을 함께 해준 팬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멤버 4명이 직접 노랫말을 붙여 더욱 솔직한 감상을 전달하는 ‘For You'은 마지막인 걸 알면서도 안녕이란 말은 아껴두자는 말로 진솔하게 이야기했다.

씨스타는 현 가요계에서 가장 대중적인 걸그룹으로 통한다. 시작은 귀여움도 섹시도 아닌 건강미였고 노선 자체가 특별했다. 포장된 이미지와는 거리가 먼, 내숭 하나 찾아볼 수 없는 솔직한 모습으로 줄곧 정상을 지켰다.

대중의 정서를 관통한 씨스타는 7년간 특별한 여름을 선사했다. 2010년 6월3일 데뷔곡 ‘푸시푸시’를 시작으로 ‘가식걸’ ‘Ma boy’(씨스타19), ‘니까짓게’ ‘쏘쿨’ ‘나혼자’ ‘러빙유’ ‘Give it to me’ ‘Touch my body’ ‘I Swear’ ‘Shake it’ ‘I like that’ 까지 발표하는 모든 곡을 정상에 올렸기에 마지막이 더욱 아쉽다.

걸크러쉬, 건강미, 가창력, 여름 노래 등 7년간 뚜렷한 자취를 남긴 씨스타는 오늘(31일) 'LONELY' 발매 후 오후 10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굿바이 방송을 진행 할 예정이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