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5월 황금연휴 추천지, 놀이공원-공룡엑스포 인기

입력 : 2017-04-28 16:53:31 수정 : 1970-01-01 09: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에버랜드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갈만한 국내 여행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 해외여행을 떠나려는 인파는 끝이 없으며, 국내에서 여시 연휴의 피크가 될 5~8일 고속도로 이용 차량이 1881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도로공사는 추산하고 있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매년 5월 자사 내비게이션 앱 '3D지도 아틀란'의 검색어를 분석해 지역별 추천 여행지를 발표하고 있다. 특히 5월에는 황금연휴가 끼어 있어 추천 여행지에 더욱 관심이 높다.

서울엔서는 가족여행의 최적지인 놀이공원이 대부분 상위권에 포진해 있었다. 특히 놀이공원은 대부분 대도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순위가 높았다.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에버랜드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롯데월드가 뒤를 이었다.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자녀들의 현장학습을 위한 여행지 순위가 급상승했다. 경남 고성 공룡엑스포의 순위가 가장 높았으며, 뒤로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세종시 중앙호수공원, 파주 평화누리공원, 서천 국립생태원 등이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대전 오월드, 송도 센트럴공원, 태종대 등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스포츠 시설인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 부산 사직구장, 잠실 야구장 등 각 지역 야구장을 비롯해 렛츠런파크, 서울월드컵경기장 등도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온라인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