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아이유, 적수가 없다… '팔레트' 4일째 퍼펙트 올킬

입력 : 2017-04-24 23:40:00 수정 : 2017-04-24 20:58:2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아이유가 돌풍을 넘어 광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신곡 '팔레트'로 8대 음원사이트 실시간·일간차트를 퍼펙트 올킬한 것.

정규 4집 '팔레트'(Palette)를 발표한 아이유의 동명 타이틀곡 '팔레트'는 공개한지 4일째인 24일 오후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벅스, 엠넷, 몽키3 등 8대 음원차트에서 올킬을 기록했다. 실시간 차트와 일간 차트 모두 올킬이며, 나흘째 굳건하게 정상을 지키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유는 선공개곡 ‘밤편지’, ‘사랑이 잘’을 포함해 앨범 수록곡들이 여전히 차트 상위권에 랭크,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팬들도 각종 SNS를 통해 아이유의 뛰어난 음악성을 극찬하고 있으며, 타이틀곡에서 수록곡까지 세밀하게 신경을 쓴 아이유의 음악적 역량에 대해 찬사를 보내고 있다.

신기록도 쏟아지고 있다.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기준으로 한 ‘팔레트’의 진입이용자수는 아이유의 음악들 중 역대 최고치를 넘어섰다. 진입 이용자수란 음원 공개 1시간만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이 곡을 청취했는지 알려주는 집계다. 21일 공개 당일 오후 7시 ‘팔레트’의 청취 이용자는 9만122명으로, 불과 보름 전 역대 최고치를 찍은 ‘사랑이 잘’(7만4842명)의 기록을 큰 폭으로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로써 ‘아이유'가 '아이유'를 뛰어넘는 기록을 또 다시 달성, 명불허전 ‘음원퀸’의 저력을 과시했다.

아이유의 음원차트 광풍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 또 아이유는 음악방송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어서, 더 많은 리스너들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