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골프존, 국내 최대 시뮬레이션 골프대회 KB국민카드 GLT 개막!

입력 : 2017-04-12 19:05:48 수정 : 2017-04-12 19:05:4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국내 최대 규모 시뮬레이션골프 대회로 전국 남녀 순수 아마추어 골퍼 누구나 참가 가능한 GLT(GOLFZON Live Tournament)와 LGLT(Ladies GLT)가 지난 1일 개막돼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다.

2007년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를 맞은 GLT와 LGLT는 시뮬레이션 골프대회로는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매년 약 7만명 이상의 아마추어 골퍼들이 꾸준히 참가하는 아마추어 대상 최고의 대회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2017시즌은 대한골프협회 주관으로 진행되어 GLT와 LGLT가 한층 더 높은 공신력 및 전문성을 갖춘 대회로 거듭나게 됐다.

㈜골프존(대표 박기원)은 지난 11년간 시뮬레이션 골프의 대중화 및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골프대회인 GLT와 LGLT를 개최해오며 골퍼들에게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 골프의 묘미를 선사했다.

현재 하루 평균 13만 명이 골프존 시스템을 이용해 골프를 즐기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뮬레이션 골프가 이제는 일반인 대상 취미 및 여가생활로 폭넓게 자리잡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직장인들 사이에서 시뮬레이션 골프는 인기 만점이다. 퇴근 시간 후에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이기 때문이다.

2017년에도 국내 금융 선두 기업인 KB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 KB국민카드가 3년째 타이틀 스폰서를 맡게 됐다. KB국민카드는 아마추어 최초 스크린골프대회인 GLT, LGLT 후원을 통해 적극적인 선수 지원을 비롯해 대회 활성화와 흥행, 대한민국 골프시장 발전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올해 대회의 가장 큰 변화는 대회수에 있다. 전국 온라인대회 10회, 메이저대회 3회, 챔피언십 1회 등 총 14개의 대회가 열려 지난해보다 6개 대회가 증가했다.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대상포인트 지급도 온라인대회의 경우 100점, 메이저대회 150점, 챔피언십 200점 등 각각 차등 부여되어 대상포인트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챔피언십 종료 후 대상포인트에 따른 랭킹 1위 선수에게는 연말 GTOUR 대상시상식에 초청되어 아마추어 대상이 주어진다.

골프존 김천광 기획인프라본부장은 “GLT와 LGLT는 명실공히 최고 아마추어 시뮬레이션 골프대회로 자리 잡았다”며 “골프존은 앞으로도 이 대회를 더욱 발전시켜 아마추어 골퍼들이 본인들의 기량을 맘껏 펼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설명
2015년 GLT대회에 참가한 선수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