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기술 아닌 진정성… '듀엣가요제' 정상에 선 한동근의 진가

입력 : 2017-04-08 10:27:40 수정 : 2017-04-08 10:27:4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가수 한동근이 ‘듀엣가요제’ 왕중왕전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듀엣가요제’ 시즌1 마지막회에서는 역대 우승자들이 총출동, 지난해 11월 5승에 성공하며 듀엣의 전당에 올랐던 한동근과 최효인이 출연해 시즌1의 최종 우승을 거머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무대 시작 전 역대급 기록을 세운 출연자들의 결과가 보여졌다. 여기서 한동근과 최효인은 첫 무대였던 ‘스물다섯, 스물하나’로 역대 무대 중 최대 스트리밍을 기록한 무대로 선정, 음원차트에서 약 32만회가 스트리밍 되며 최고 순위에 올랐다는 놀라운 결과가 발표됐다.

이어 마지막 무대를 꾸미게 된 한동근과 최효인은 박효신의 ‘숨’을 선곡, 여전히 마음을 건드리는 한동근의 나직한 목소리로 시청자들을 집중시켰다. 이어 한층 더 깊어진 최효인의 짙은 음색까지 더 큰 울림으로 돌아온 모습을 펼쳤다. 무대를 갈망했던 한동근에게 가수로 대중에게 보여질 수 있었던 무대에서 한동근은 다섯 달 만에 돌아와 다시 노래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뭉클함까지 선보였다. 이에 곡의 마지막 숨결처럼 섬세하게 흐르는 목소리는 총 461점으로 역전을 하며 최종 우승에 올랐고 무대가 끝난 뒤 끝나지 않는 박수갈채가 이어질 수 있었다.

무대를 본 진행자 성시경은 "왜 한동근, 최효인 팀인지 말해주는 무대였다"는 말을 전했고, 패널로 출연한 김경호는 "노래는 기술이 아닌 진정성이 통해야 한다. 그 증거를 또 한 번 보여줬다"라며 이들의 무대를 최고라며 극찬했다.

지난해 ‘듀엣가요제’ 패널로 첫 등장 후 가수라고 자신을 설명하던 한동근이 기적같이 영혼의 듀엣 최효인과 만나 대중들의 가슴을 뒤흔들어 놓았다. 노래할 무대가 간절했던 한동근의 마음이 모두에게 전달되며 등장과 동시에 우승을 하는 등 불과 두 달 간 10번의 무대로 자신을 증명하고 대세 가수로 성장할 수 있었다. 한동근과 최효인의 듀엣 무대는 노래의 힘, 그리고 듀엣의 힘을 보여주며 ‘듀엣가요제’ 시즌1 마지막회에서도 최종 우승을 차지할 수 있었다.

한편 ‘듀엣가요제’ 시즌1 최종 우승을 차지한 한동근은 차기 앨범 준비 중에 있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