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여성부 전쟁!’ 로드FC 더블엑스, 전대진 공개

입력 : 2017-02-23 09:11:42 수정 : 2017-02-23 09:11: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로드FC가 여성 파이터 육성과 활성화, 종합격투기 대중화를 위해 여성부리그 ROAD FC XX(더블엑스)를 출범했다. 오는 3월11일 서울특별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첫 대회가 개최된다. 더블엑스에는 유도, 우슈, 무에타이, 산타, 복싱 등 각 종목, 나라를 대표하는 챔피언, 국가대표 출신의 파이터들이 출전해 정상급 기량을 겨룬다.

▲ 제 7경기 플라이급 강진희 VS 라이카 에미코

메인이벤트에는 '여자 권아솔' 강진희(19, 팀강남/압구정짐)와 '복싱 챔피언' 라이카 에미코(43, TRIBE TOKYO MMA)가 케이지에 오른다.

강진희는 킥복싱을 베이스로 하는 타격가다. 프로 무대를 2번 경험해 보았고 매 경기 화끈한 타격으로 밀리지 않고 맞서 싸워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ROAD FC '라이트급 챔피언' 권아솔과 함께 훈련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로드FC에 데뷔한다.

라이카 에미코는 세계복싱협회(WBA) 슈퍼페더급 챔피언 출신이다. 지난 2014년 종합격투기로무대를 옮겨 DEEP, 판크라스, PXC 등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복싱 세계 챔피언답게 화 끈한 타격전을 위주로 경기를 풀어나간다. 세계 정상급 복싱 실력을 바탕으로 MMA 수련을 통해 완성형 파이터로 거듭나고 있다.

강진희와 라이카 에미코는 지난해 11월 DEEP JEWELS 14에서 1차전을 치렀다. 당시 데뷔전이었던 강진희는 라이카 에미코를 맞아 판정패했지만 타격으로 맞불을 놓으며 결코 밀리지 않는 경기력을 보여줬다. 강진희는 이번 대회를 통해 프로 데뷔전 패배의 설욕을 노리고 있다.

▲ 제 6경기 -46.5kg 계약체중 이예지 VS 시나시 사토코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18, 팀제이)와 '일본 격투여제' 시나시 사토코(40, INDEPENDENT)가 다시 만난다.

이예지는 지난 2015년 ROAD FC 024 IN JAPAN에서 시나시 사토코와의 경기로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당시 박지혜의 부상으로 대체 투입된 이예지는 베테랑 시나시 사토코의 공격들을 차분히 방어해내며 선전했다. 데뷔전에서는 경기 종료 7초를 남기고 아쉽게 패했지만 현재 2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첫 패배를 안긴 시나시 사토코를 상대로 3연승에 도전한다.

이예지가 맞서 싸워야 할 상대 시나시 사토코는 일본 종합격투기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17년 동안 종합격투기 선수로 활동하며 40전 가까이 경기를 치렀지만 단 2번의 패배를 겪은 베테랑 중의 베테랑. 한국에서 개최되는 대회에 처음 출전하는 시나시 사토코는 한국인 남편과 아들을 위해 싸우겠다며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 제 5경기 아톰급 박정은 VS 샤마 디바이아

'꼬마 늑대' 박정은(21, 팀스트롱울프)이 약 1년 2개월 만에 ROAD FC (로드FC) 케이지에 오른다. 지난 2015년 ROAD FC 023을 통해 프로 데뷔한 박정은은 후지노 에미, 타카노 사토미, 와타나베 히사에 등 한국 팬들에게도 익숙한 중견 파이터들을 상대해왔다. 지난해 1월 XIAOMI ROAD FC 028에서는 류샤오니를 제압하며 첫 승을 신고했다.

박정은의 상대 샤마 디바이아(31, FIGHT CORPS MMA)는 산타베이스의 필리핀 파이터다. 산타를 오랫동안 수련하며 산타와 무에타이 대회에서 여러 차례 수상한 경험이 있다. 최근에는 일본 판크라스에서 활동하고 있다.

▲ 제 4경기 아톰급 임소희 VS 하나 데이트

'우슈 공주' 임소희(20, 남원정무문)가 일본의 하나 데이트(20, TEAM DATE)와 일전을 벌인다.

임소희는 우슈 청소년 국가대표로 3년간 활약하며 제 7, 8회 우슈 청소년 아시아선수권대회와 제5회 세계 청소년 우슈선수권대회에서 모두 은메달을 획득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였다. 이후 입식 격투기 무대에서 14승 5패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4월 XIAOMI ROAD FC 030을 통해 종합격투기에 데뷔했다. 최근 거듭되는 훈련을 통해 완벽한 파이터의 모습을 갖춰나가고 있다.

하나 데이트는 지난해 7월 XIAOMI ROAD FC 032에서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와 경기를 치른 경험이 있어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하다. 당시 오랜 탐색전과 소극적인 경기 운영으로 지적을 받기도 했다. 임소희와 하나 데이트 모두 타격 성향이 짙어 이번 경기 또한 치열한 타격전이 예상된다.

▲ 제 3경기 스트로급 후지노 에미 VS 나탈리아 데니소바

'일본 격투 여왕' 후지노 에미(37, FIGHT FARM)가 러시아의 나탈리아 데니소바(27, ZHIKIN FIGHT TEAM)와 격돌한다.

후지노 에미는 '일본 격투 여왕'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29전의 경기를 치르며 일본의 DEEP, 판크라스, 슈토 등 여러 단체에서 맹활약 했다. 로드FC에는 지난 2015년 23회 대회에서 데뷔했으며 ROAD FC에서 2승 1무효로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나탈리아 데니소바는 타격과 그라운드에 두루 강점을 보이며 결정적인 순간에 타격으로 경기를 끝내는 스타일이다. 러시아 단체에서 활동하다 지난해 4월 일본 라이진FF에도 출전한 바 있다.

▲ 제 2경기 스트로급 심유리 VS 하라다 시호

제 2경기는 종합격투기에 데뷔하는 신인 선수들의 경기로 꾸려진다. 한국의 심유리(23, 팀지니어스)와 일본의 하라다 시호(33, MORI DOJO)가 그 주인공.

심유리는 무에타이 국가대표 출신으로 무에타이는 기본, 복싱과 킥복싱, 산타 등 많은 격투 종목을 수련한 '준비된 파이터'다. 화려한 입식 경기 수상 경력을 뒤로하고 최근 종합격투기로 전향,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아 발탁됐다.

심유리의 상대 하라다 시호 또한 이번 경기를 통해 MMA 프로 무대에 데뷔한다. 킥복싱을 베이스로 빠르고 날렵한 킥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심유리와 하라다 시호 두 신인 파이터의 대결에서 첫 승의 기쁨을 누릴 파이터는 누구일까.

▲ 제 1경기 -50.5kg 계약체중 홍윤하 VS 왕시안지에

'케이지의 악녀' 홍윤하(28, 송탄MMA멀티짐)와 중국의 왕시안지에(26, TAISHAN INTERNATIONAL FIGHTING HALL)가 이번 대회의 시작을 알린다.

홍윤하는 주짓수를 수련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수의 주짓수 대회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다. ROAD FC 센트럴리그에서 4승 2패를 기록하며 ROAD FC에 데뷔하게 됐다. 지난해 5월 XIAOMI ROAD FC 031에서 일본의 후지노 에미를 상대로 데뷔전을 치렀다. 왕시안지에는 중국 산타, 무에타이 국가대표 출신으로 산타와 무에타이의 강점을 두루 갖췄다. 최근 집중적인 주짓수 훈련을 통해 종합격투기 파이터로서 웰라운더를 꿈꾸고 있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