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KARA, FIA 아시아-퍼시픽 스포츠 총회 유치

입력 : 2017-02-22 03:00:00 수정 : 2017-02-21 23:42: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한준호 기자] (사)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국제자동차연맹 FIA의 지역 모터스포츠 총회의 국내 개최를 유치했다.

KARA는 오는 3월 17~19일 서울 호텔신라 영빈관에서 2017 FIA 아시아-태평양 스포츠 총회(FIA Sports Regional Congress Asia Pacifi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회의에는 중국, 호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22개국 모터스포츠 주관단체 대표자 80여명이 참석한다. 전세계 모터스포츠의 최고 의사 결정권자인 FIA 장 토드 회장의 방한도 확정됐다.

각국 대표단은 이번에 모터스포츠의 안전 및 환경과의 공존, 주관 단체의 조직 역량 강화 방안 등 자동차경주의 종합적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아시아 퍼시픽 지역 회의를 통해 모터스포츠 공동의 발전을 위한 의사결정도 이뤄진다.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FIA의 국제회의라는 점 외에도 KARA는 이번 총회를 국내 모터스포츠 발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행사로 만들기 위해, FIA와의 협의를 통해 관련 한국 기업에 회의 장소 기간내 전시 및 홍보의 기회도 제공하기로 했다.

손관수 KARA 협회장은 “모터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 방안을 아시아 국가 대표들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회의를 최근 급속도로 성장한 대한민국 자동차경주의 현주소를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FIA는 1904년 설립된 UN 협력 국제 기구로 143개국 245개 단체를 회원으로 둔 자동차 관련 세계 최고 결정기관이다. 국가별로 1개 단체에 모터스포츠 관할권을 부여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이에 해당한다.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 설명=FIA Sport Regional Congress Asia Pacific 메인 이미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