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꽁꽁 얼어붙은 출근길, 베스트(Vest)가 베스트(Best)다

입력 : 2017-01-16 05:20:00 수정 : 2017-01-15 18:58:3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꽁꽁 얼어붙은 출근길에는 베스트( Vest)가 베스트(Best)다.

북극발 한파가 밀려오면 실내에서도 손이나 발이 시릴 정도다. 그렇다고 출퇴근용 헤비다운재킷을 사무실에서 입는 것은 무겁고 불편하기 마련이다. 최근 직장인들과 자가 출퇴근족을 중심으로 패딩 베스트(조끼)가 주목 받고 있다.

베스트는 양팔이 자유로워 타이핑 작업이 많은 직장인이나, 자가운전자, 격식을 차린 복장을 항상 입어야 하지만 추운것은 질색인 웜피스족(Warm+Office)들에게 제격인 아이템이다.

패딩 베스트는 다운재킷, 코트 안에 내피로 레이어링해 입는것이 기본이다. 오인화 헤지스골프 디자인실장은 “패딩 베스트는 기본적으로 레이어드룩으로 연출해서 입기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라며 “요즘과 같이 날씨가 추울 때는 겨울 재킷이나 코트 혹은 패딩 점퍼 안에 레이어드 해서 입으면 보온성을 갖추면서도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으며 간절기에는 티셔츠 혹은 셔츠 위에 아우터처럼 걸쳐 입는 것만으로 다양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헤지스골프에서 출시된 블랙 패딩 베스트는 세련된 블랙색상의 활용성 좋은 아이템으로 간절기에는 보온성을 잡아주고, 재킷 위에 걸쳐서 실용성과 멋스러운 코디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뒷면 빨간 줄 포인트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코디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질스튜어트뉴욕 다크그레이 구스다운 베스트는 솔리드 패턴에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인 구스다운 패딩 베스트로 가벼운 중량감의 구스다운 충전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이 용이하다.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다면 SPA 브랜드 제품으로 눈을 돌려보자. 유니클로의‘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는 패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스테디셀러다. 이번 겨울에 출시한 ‘울트라 라이트 다운 베스트’와 더욱 얇은 두께의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컴팩트 베스트’는 머리카락보다 얇은 초극세 나일론 원사로 만들어져 부드러우면서도 편안한 감촉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제품은 다운 팩을 제거하고 고품질 프리미엄 다운을 사용해 무게를 낮추고 보온성을 강화했다. 또, 보관 파우치가 함께 제공되어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한 탈의 시에도 휴대가 용이하며, 일부 상품에는 비가 오는 날에도 입을 수 있도록 발수 기능이 추가됐다. 여성용 상품은 핑크, 라이트 블루 등 컬러플한 색상도 있어 발랄하고 화사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남성용으로는 V넥 타입으로 디자인되어 셔츠와 함께 레이어드하면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의 캐주얼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아웃도어 업계도 매년 겨울 시즌 패딩 베스트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블랙야크 B6XR3베스트는 우븐 소재와 플리스 소재를 믹스한 패딩 베스트로 스타일과 활동성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목, 어깨 및 암홀 부위에 블랙야크 자체개발소재인 야크패딩을 적용해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며, 뛰어난 보온성을 갖춰 겨울철 내피로도 입을 수 있다.

나우는 시티웨어로 활용 가능한 패딩 베스트를 선보였다. 모던한 디자인이지만 자연을 담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내츄럴 컬러 톤으로 제작되어 캐쥬얼 웨어와 도심 밖 아웃도어 스타일에도 다양하게 매치할 수 있는 활용도 만점 아이템이다. 나우의 패딩 아이템들은 모두 리사이클 기술력을 적용한 리사이클 다운 충전재를 사용한다. 충전재인 다운은 재생 가능한 침구류의 깃털과 솜털을 채취해 유럽에서 세척과 재가공 하는 과정을 거쳐 완벽에 가까운 새 제품으로 탄생한다. 세련된 그레이 컬러에 직선 퀼팅이 돋보이는 ‘다운 베스트’는 친환경 울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생활 방수 기능을 야외 활동에도 최적화된 제품이다. 비즈니스 룩과 제격인 ‘울트라 다운 베스트’는 테일러드 칼라 디테일과 3버튼 디자인으로 포멀한 수트와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수트 팬츠와 매치하면 사무실에서도 격식과 보온성을 모두 갖춘 웜 비즈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 자체 개발 보온 충전재 ‘VX(Vertical Excellence)’를 적용한 ‘VX 멀티 베스트(M’S/W’S VX MULTI VEST)’를 선보이고 있다. 구스다운에 비해 저렴한 가격인 ‘VX소재’는 아코디언 구조를 응용해 보온력이 탁월하다. 또한, 투습성과 통기성이 우수하고 세탁 등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동물의 가죽이나 털을 대신하는 고급 인공 소재를 적용해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인 부분을 중시하는 ‘비건(Vegan) 패션’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출시된 제품은 인체 복사열을 원적외선 형태로 반사하는 ‘VX HEAT’ 기능이 추가돼 보온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kwjun@sportsworldi.com

사진설명
1. 나우
2. 유니클로
3. 블랙야크
4. 노스페이스
5. 질스튜어트 뉴욕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