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2017 뷰티업계, ‘B+프리미엄’에 주목

입력 : 2017-01-09 05:30:00 수정 : 2017-01-08 18:49: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경우 기자] ‘가성비’를 넘어선 ‘B+프리미엄’, 2017년 정유년 새해 뷰티업계를 강타할 핵심 키워드다.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는 ‘트렌드 코리아 2017’을 최근 출간하며 ‘각자도생’·‘욜로 라이프’·’1코노미’·‘픽미세대’ 등 올해 마케팅 트렌드를 주도할 10가지 개념을 내놨다.

'B+프리미엄'은 평범한 대중제품(B등급)에 가치(프리미엄)를 추가해 B+등급으로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뷰티업계의 각 브랜드의 ‘B+프리미엄’ 전략은 이미 오래전 시작됐지만, 올해 ‘특별한 가치’를 내세우는 마케팅 전쟁은 더욱 후끈하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물’이 다른 화장품

스킨케어 제품은 90% 이상까지 차지할 만큼 ‘물’의 비중이 크다. 최근 화장품 성분 중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를 반영해 정제수 대신 용얌해수, 대나무수, 온천수 등 청정 자연의 물에서부터 피부 속 수분과 유사한 물까지 다양한 ‘프리미엄 워터’를 담은 브랜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아쿠탑은 전세계 여성들의 촉촉한 화장품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대부분의 제품에 우리 피부 속 수분과 유사한 물인 ‘셀비오니끄워터’를 사용하여, 각종 유효성분이 빠르게 흡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뛰어난 수분 유지 효과로 피부 속 수분을 오랫동안 간직해주는 ‘워터 캡쳐 공법’을 실현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제주산 미네랄 온천수와 하와이 청정 해양심층수, 이탈리아 알프스 청정수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물을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아벤느는 266㎎/ℓ의 적정 미네랄을 함유한 온천수를 담은 제품들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자연주의’와 ‘착한 소비’


이니스프리는 ‘자연주의’와 ‘착한소비’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이니스프리는 '청정 제주'의 이미지와 함께 ‘친환경 그린 라이프’를 실천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제주 녹차, 제주 발효콩, 제주 화산송이 등 제주의 자연 성분을 담은 대표 제품들을 선보였다. 지난해 이니스프리는 제주 곶자왈 보존을 위해 2016년 수익금 중 1억원을 곶자왈공유문화재단에 기부하며 ‘착한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이니스프리가 곶자왈 보존을 위해 전달한 기부금은 누적 4억원에 달한다. 이니스프리는 새해 광고 캠페인 역시 ‘자연주의’ 전략으로 시작했다. 새로운 캠페인 ‘나는 한란을 씁니다’는 ‘제주한란 인리치드 크림’ 8년차 모델 윤아와 새로운 모델 홍진경이 실제 체험을 바탕으로 친근하게 풀어낸다.

닥터 브로너스 ‘라벤더 오가닉 핸드 새니타이저’는 유기농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알코올이 분사 후 30초 이내에 대장균, 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유해세균을 99.9% 제거해 독감 유행 시즌의 필수품 중 하나로 통한다. 합성화학성분을 일체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Organic) 인증 유기농 성분으로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기농 글리세린 함유로 촉촉한 보습을 선사하며, 끈적임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 또한 라벤더 에센셜 오일의 상쾌한 향이 은은하게 남아 룸 스프레이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키보드, 핸들, 문 손잡이 등 손이 많이 닿는 곳에 수시로 뿌려주면 보다 간편하게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꼬달리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에서 자란 포도의 성분을 담은 뷰티 브렌드다. 최고의 와인으로 불리는 프리미에 크뤼 와인을 만드는 과정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한 ‘프리미에 크뤼 콜렉션’은 포도에서 얻은 가장 효과적이고 귀한 3가지 특허 성분 비니페린, 레스베라트롤, 포도씨 폴리페놀 성분이 집중적으로 함유되어 있다. 프리미에 크뤼 콜렉션’은 부스터 역할을 하는 오일 세럼 ‘더 엘릭시르’, 주름 개선과 래디언스 효과를 부여하는 ‘더 크림’, 풍부하고 깊은 영양감의 ‘라 크렘 리치’, 즉각적인 래디언스 효과는 물론 근본적으로 눈가의 다크서클, 탄력 문제를 개선해줄 ‘더 아이크림’ 총 4가지로 구성된다. 

▲지금 아니면 못산다, 리미티드 에디션

특정 기간에만 판매하는 한정판 제품들은 기존 제품과 내용물은 비슷해도 전혀 다른 매력을 뿜어내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에뛰드 하우스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닭 패키지가 그려진 '계이득 컬렉션'을 공개했다. '계이득 아이즈' 10종과 '계이득 컬러 인 리퀴드 립스 쥬이시' 5종으로 2가지 품목을 한정으로 판매한다. '계이득 컬렉션'은 패키지에 닭 일러스트를 넣고, 제품명에 닭을 상징하는 '계'를 넣어 위트를 더했다.

SK-II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전설에 나오는 신비한 새인 ‘피닉스(불사조)’를 모티브로 ‘2017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다. 우아함, 재탄생을 뜻하는 불사조를 일본의 전통 마블링 아트 기법인 ‘스미나가시’로 표현해 다채로운 색감과 화려한 패턴이 눈길을 끈다. ‘스미나가시’는 수면에 먹물이나 잉크를 떨어뜨린 후 바람을 불어서 퍼지게 한 무늬 그대로를 염색하는 기법이다.

비프루브는 박보검 리미티드 에디션 ‘마스크 마스터 하이드로 겔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인 ‘마스크 마스터 데일리 케어링 하이드로 겔 마스크’는 라벤더, 위치하젤수, 쟈스민 등 자연 그대로의 허브 성분이 함유되어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5종의 겔 마스크가 각 2회분씩 총 10회분으로 구성됐으며, 영양 보습, 피부 진정, 수분 공급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따라 집에서도 간편하게 집중 케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kwjun@sportsworldi.com 

사진설명
1. 아쿠탑
2. 꼬달리
3. 닥터브로너스
4. SK-II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