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화 꿈에그린 도서관 60호점 개관

입력 : 2016-12-26 05:15:00 수정 : 2016-12-25 18:33:3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한화건설이 최근 ‘꿈에그린 도서관’ 60호점을 개관했다.

‘꿈에그린 도서관’ 조성사업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함께 멀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건설업 특성을 고려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장애인 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으로, ‘장애인 복지시설협회’와 함께 지난 2011년부터 5년째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SRC보듬터’에서 진행된 이번 개관식에는 한화건설 봉사단 30여 명이 참여해 도서를 전달했다. 이에 앞서 봉사단은 철거와 붙박이장 조립, 페인트 칠 등을 함께 하며 마음을 모았다.

한화건설은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그린내’를 시작으로 5년간 60개의 도서관을 개관하고 총 3만여 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또 한화건설은 ‘건축 꿈나무’란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과 ‘서울시 꿈나무마을’ 어린이들이 건축 유적지를 방문하고, 건축 모형을 직접 만들어 보는 등의 활동을 통해 건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는 “앞으로 건설사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 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서울시 장애인 복지시설협회, 어린이재단, 지역복지관 등과 연계를 맺고 지난해 100여회 이상의 사회공헌활동에 20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올해도 2000여명 이상의 임직원들이 1만여 시간에 걸쳐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 설명
1. 한화건설 봉사단과 관계자들이 경기도 광주 SRC보듬터에서 꿈에그린 도서관 60호점 개관을 축하하고 있다.
2. 광주 SRC보듬터에 개관한 꿈에그린 도서관 60호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