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갤럭시노트7 환불 기한 19일에서 30일로 연장

입력 : 2016-09-26 05:55:00 수정 : 2016-09-25 18:42:2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용모 기자] 배터리 문제가 불거진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사진) 환불 기한이 당초 지난 19일에서 이달 말로 연장됐다. 또 배터리의 안전성 확인을 강화하기 위해 배터리 제조사가 출하 전에 제품을 모두 X-레이 검사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최근 제품안전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삼성전자가 제출한 갤럭시 노트7의 자발적 리콜 계획서(제품 수거 등의 계획서)를 승인하면서 이같은 내용을 보완하라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국표원은 "개통 취소 후 같은 이통사 내의 기기변경 조건에 따를 경우 환불 기한을 추가 연장해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국표원은 또 신속하게 제품 회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전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문자를 발송하고 배터리 충전 때 교환을 권유하는 팝업을 노출하는 조치도 추가했다.

지금껏 국내에 팔린 갤럭시노트7 기기는 약 40만대로 추정된다. 제품 교환은 내년 3월까지 가능한 만큼 환불이 아닌 교환을 택하는 고객이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