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2016 어린이 승마축제 '위니데이', 렛츠런파크 서울 역사 담는다

입력 : 2016-05-02 14:43:59 수정 : 2016-05-02 14:43:5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정욱 기자]

2016 어린이 승마축제 ‘위니데이’가 5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렛츠런파크 서울’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부대행사가 눈길을 끈다.

축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릴 ‘Whinny 馬운동회’가 그것으로, 지난 1988년 열린 ‘88서울올림픽’ 승마대회 개최지라는 장소적 특성을 고려해 약 30여 년 전 ‘렛츠런파크 서울’ 역사를 돌아보는 한편, 어린이는 물론 부모세대 역시 함께 즐기며 공감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Whinny 馬운동회’는 승마체험·포니쇼 등 말과 직접 스킨십을 나눌 수 있는 ‘말과 함께(직접체험)’와 추억의 포니 사이클 완구를 타고 경주를 벌이는 포니포니·스틱홀스 장애물 경기 등의 ‘馬사랑 운동회’,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 ‘응답하라! 렛츠런파크!’ 등 총 세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응답하라! 렛츠런파크’에서는 운동회 단골 손님인 박 터트리기 ‘Whinny 대박 터트리기’, 추억의 놀이기구 ‘리어카 목마’, 80년대 향수를 자극하는 ‘동네 오락실’, 그때 그 시절 골목놀이의 대명사 ‘딱지치기와 지우개 따먹기’, 마지막으로 달고나, 팥빙수 등 ‘추억의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송규호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단장은 “사회·문화적으로 복고열풍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뿐 아니라 세대를 함께 아우를 수 있는 일명 ‘세대공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말을 주제로 한 다양한 복고풍 테마존 운영을 통해 스마트기기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부모세대들에게는 그때 그 시절의 그윽한 향수를 동시에 선물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했다. 

jjay@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