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종아리살과 근육 제거하는 더블스키니 시술이란?

입력 : 2016-04-26 04:38:00 수정 : 2016-04-25 18:58:4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조원익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이 눈앞으로 다가오며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여성이라면 누구나 슬림하고 예쁜 다리 라인을 갖길 원한다. 실제 여름철 유행하는 스키니 진이나 미니스커트, 핫팬츠 등 패션을 무난히 소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각선미가 중요하다. 하지만 다양한 운동과 다이어트 등 노력에도 불구하고 유독 종아리 살과 근육은 원하는 만큼 빼기가 힘들다.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종아리는 그 형태에 따라 몇 가지로 구분됨을 알아야 한다.

종아리는 첫째, 평소 자전거 타기나 강도 높은 운동을 즐기는 여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근육형 종아리, 둘째, 활동량이 부족하면서 비만에 시달리는 여성의 지방형 종아리, 셋째,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저녁만 되면 하체가 붓는 부종형 종아리 등으로 분류된다.

이처럼 종아리 구성 형태가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히 살을 뺀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거두는 일이 다반사이다. 따라서 최근에는 유형에 맞춰 비수술적으로 종아리 살과 근육을 제거하는 더블스키니와 같은 종아리 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적인 종아리 수술은 환자가 느끼는 부담감이 심하고 통증 및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 하지만 더블스키니 시술은 종아리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 라인을 정리하며 지방파괴레이저로 지방을 제거해 마취나 통증의 두려움 없이 원하는 종아리 라인을 만든다.

시술에 사용되는 주요 장비로는 이스라엘 알마사의 유니폴라RF, 독일 짐머사의 마그네틱 충격파, 이스라엘 시너론의 네오울트라가 있으며 매끈하고 부드러운 종아리 라인이 되도록 돕는다. 또한 셀룰라이트와 변성된 지방을 치료하고 하체 부종을 완화시켜 건강하면서 탄력적인 종아리를 만들기 때문에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이클리닉 강은희 대표원장은 “최근 저가의 카피장비나 주사시술 만으로 더블스키니를 표방하는 병의원이 늘고 있다”며 “신중하지 못한 선택으로 인해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사례를 보면 마음이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강 원장은 “내 몸에 직접 진행하는 시술인 만큼 단순 비용이나 검증되지 않은 후기만으로 병의원을 선택하기보다 오리지널 지방파괴 장비를 이용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진행이 가능한 곳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강원장은 시너론의 White Paper를 발간해 국내 뿐아니라 해외 의사들에게 까지 시술 지침을 제시하는 등 비만치료를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계속하고 있다.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