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송중기, 달콤·신뢰·힐링의 아이콘

입력 : 2016-04-13 14:59:20 수정 : 2016-04-13 14:59:2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당대 최고 ‘여심 스틸러’ 송중기(유시진 역)가 ‘국보급 명품 보이스’로 또 한 번 아시아를 사로잡았다.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그의 목소리가 ‘달콤·신뢰·힐링 보이스’라 불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첫 번째, 극중 송중기는 송혜교(강모연 역)를 향한 마음을 표현하는 모든 순간, 달콤한 목소리로 여심을 강타하고 있다. “사과할까요? 고백할까요?”에 이어 “자기 마음 들켰다고 졌다고 생각하지 맙시다. 어차피 그래봤자 내가 더 좋아하니까”라는 돌직구, “이 시간 이후로 내 걱정만 합니다” 등 자칫하면 오글거리고 느끼할 수 있는 대사를 송중기만의 능청스러우면서도 담백한 표현으로 그 매력을 배가시키고 있는 것.

두 번째는 어떤 상황에서도 믿음을 주는 ‘신뢰 보이스’로, 미인과 노인과 아이는 보호해야 하는 게 원칙인 남자 송중기는 정의를 지키는 순간, 그 목소리가 더욱 빛을 발한다. 아랍 의장의 수술을 강행하며 “그럼 살려요”라고 말할 때, 데이비드 맥기니스(아구스 역)와 대치하는 상황에서 “살려요. 죽여야 할 상황이 생기면 죽이는 건 내가 할 테니까”라고 말할 때의 단호하고 강한 목소리는 극에 긴장감을 더했다.

또한 “군인인 나한테 국민의 생명보다 우선하라고 국가가 준 임무는 없다”고 말하는 장면 역시 그의 중저음 보이스가 돋보였다.

세 번째는 위험하고 힘든 상황에서 힘을 주는 ‘힐링 보이스’다. “심각할 때 심각해봐야 심각하잖아요”라는 명언(?)을 남긴 바 있는 송중기는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 더미 속에서 기절했다 깨어나면서도 “나 아저씨 아닌데”라는 농담을 던지고, “나는 내 동료들을 믿거든? 그러니까 너도 내 동료들을 믿어봐”라며 생존자를 안심시켰다.

지뢰밭 한 가운데에서도 “맘 편하게 먹어요. 내 섹시한 뒤태 감상하면서”라고 말하며 긴장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 송혜교를 구출하기 위한 긴박한 상황에 그를 도와주러 온 알파팀에게 “혼자인 줄 알고 쫄았다가 두 팔 벌려 전우들을 환영하고 있지 말입니다”라는 장난 아닌 장난을 치기도.

이렇듯 송중기는 그만의 목소리 톤으로 ‘유시진’을 완성, 미묘하지만 분명한 목소리 톤의 차이는 그가 대사 한 마디 한 마디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가를 알 수 있다는 평이다. 또한 그의 목소리를 통해 듣는 모든 대사는 아시아 전역 시청자들의 눈과 귀는 물론,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