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성현아 성매매 혐의, 새로운 국면 맞나?

입력 : 2016-02-18 16:23:58 수정 : 2016-02-18 19:26: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성매매 혐의를 받던 배우 성현아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대법원(대법관 이인복) 측은 18일 성매매를 한 혐의로 기소됐던 성현아에 대해 200만 원 벌금형으로 유죄를 내린 원심을 파기 환송했다. 이 사건은 다시 수원지법으로 돌아간 것.

재판부는 "자신을 경제적으로 도와줄 재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든 개의치 않고 성관계를 하고 금품을 받을 의사로 A 씨를 만났다고 단정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성 씨가 ‘당시 재혼 상대를 원했다고 일관되게 주장하는 점’과 ‘지인에게 결혼 상대로 A 씨가 어떤지 물었던 것’, ‘A씨와 성관계 없이도 몇 차례 만난 정황’ 등이 이번 판결 사유가 됐다.

성 씨는 줄곧 "돈을 받기는 했지만 스폰서 계약이나 성관계를 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한편, 성 씨는 지난 2010년 2∼3월 서울의 모 호텔에서 세 차례의 성관계 대가로 5000만 원을 수수한 혐의(성매매알선등행위처벌법 위반)로 기소됐다. 성 씨는 지난 1심에서 “연예인인 피고인이 재력가와 속칭 스폰서 계약으로 불리는 묵시적 계약을 체결한 후 성매매를 한 것이 인정된다”며 벌금 200만원을 선고받았다. 또한 2심에서도 ‘스폰서 계약을 맺은 사실이 없다’는 성 씨의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재차 벌금형에 처해진 바 있다.

jkim@sportsworldi.com

사진=한윤종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