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다이어트와 VML 주사로 만드는 S라인 명품 몸매

입력 : 2015-07-28 19:19:21 수정 : 2015-07-28 19:19:2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건강하고 아름다운 연예인들의 몸매를 보면서 다이어트나 운동에 대한 결심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특히, 직장인들은 잦은 회식과 술자리,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환경 등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도 많은 사람들이 실패한다는 조사가 나오기도 했다. 또한, 더 먹고 싶은 것을 참고 열심히 운동을 해봐도 아랫배나 옆구리, 허벅지 안쪽 등 국소 부위에 축적된 지방들은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위해 우리가 지켜야할 중요한 원칙은 어떤게 있을까?

VML주사 개발자인 소중한나비만클리닉 박범진 원장은 “단순히 적게만 먹는 다이어트는 오랜기간 지켜나가기 힘들기 때믄에 대부분 요요현상이 오므로 근력강화 운동을 병행하면서 식단을 바꾸는 다이어트를 해야만 몸의 체중조절시스템이 정항적으로 돌아와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원장이 말하는 다이어트의 7가지 중요 원칙은 다음과 같다. 첫째, 다이어트 기간을 길게 가지며 천천히 감량하는 것보다 다이어트 초기에 집중적으로 감량을 하는 것이 보다 체중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고 감량을 유지하는 효과도 더 길게 갈 수 있다는 논문이 많이 있다. 짧은 기간동안 다이어트에 집중해 내 몸이 적응하기 전에 체중조절시스템을 단기간에 원상태로 돌려놓는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이다.

둘째, 다이어트만 하고 운동을 하지 않으시면 우리 몸은 체지방을 분해하기 전에 먼저 몸의 근육을 분해해 근육량을 떨어뜨리게 된다. 그러므로 반드시 운동을 병행해서 다이어트를 해야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해진다. 셋째, 요요현상를 막기위해서 다이어트 기간 중 개선해야할 식습관이 필요하다. 탄수화물, 설탕, 트랜스지방, 나트륨, 흰밀가루, 수면부족, 스트레스, 비타민, 미네랄 등 8가지 음식의 과다 섭취가 몸의 체중조절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작동하게 하므로 다이어트 기간 중 반드시 개선해야 하는 식습관과 생활습관 개선점이다.

넷째, 저녁에는 12시간 공복을 유지해야 하므로 저녁 7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아야 한다. 잠을 자면서 체지방 분해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혈중에 당분이 없어져야 하므로 공복을 꼭 유지해야 한다. 다섯째, 과일은 영양은 풍부하지만 혈당을 빠르게 올리므로 다이어트 기간에는 제한하며 소량으로 먹어야 한다. 여섯째, 종합영양제, 비타민B, C, D, 오메가3지방산, 칼슘, 마그네슘, 코엔자임Q10은 다이어트 기간 중 섭취가 부족한 성분이므로 반드시 챙겨먹어야 한다.

일곱째, 유산소운동을 통해 심폐기능을 강화시키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근력운동을 통해 근육을 키우지 않으면 다이어트 기간중 근육이 분해되어 에너지로 쓰이면서 근육량이 줄게 된다. 그러므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면서 근력운동을 해줘야만 근육량이 유지되어 다이어트 종료 시에도 기초대사량이 높은 몸을 만들 수 있어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몸상태를 만들 수 있다.

박 원장은 “살을 빼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이 몸에 배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고 잘빠지지 않는 국소지방이나 셀룰라이트는 VML주사와 같은 전문적인 시술 등을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비만탈출과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면서, “하지만 생활 습관 개선 없이 무턱대고 약물이나 시술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다”라고 경고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