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신분을 숨겨라' BJ 철구와 OST 파격 작업 '깜짝'

입력 : 2015-07-06 09:57:10 수정 : 2015-07-06 09:57:1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의 유명 BJ 철구가 ‘신분을 숨겨라’의 OST를 발표한다.

tvN 월화드라마 ‘신분을 숨겨라’ OST 제작진은 최근 “유명 BJ이자 랩퍼인 철구가 오는 6일 밤 12시 ‘신분을 숨겨라’의 두 번째 OST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OST는 기존에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의 OST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철구는 아프리카TV의 BJ중 로이조, 지코, 보겸 등과 함께 ‘4대 천왕’으로 불릴 만큼 영향력을 가진 방송인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가수 혜림과의 공동 작업으로 진행될 OST ‘신세계(feat. 혜림)’는 세상의 부정부패를 보고도 그냥 살아갈 수 밖에 없는 현실을 꾸짖는 내용을 담았다. 힙합리듬에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접합한 장르의 곡이지만 오케스트라 선율도 포함되어 장중한 영화 OST의 감각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감각적인 선율 위에 랩퍼 철구의 꾸미지 않은 거칠고 힘찬 보이스가 더해지면서 세련되기 보다는 직접적인 메시지가 전해진다는 설명.

그에 반해 여성보컬인 고혜림의 부드럽고 섬세한 목소리가 올려지면서 거친 랩과 부드러운 보컬의 조화가 강한 메시지에 힐링까지 느끼게 하는 곡으로 탄생했다.

한편 ‘신분을 숨겨라’는 법의 한계 점까지 가는 모든 수사 방법을 허가 받은 특수 수사대의 목숨을 건 범죄 소탕 작전을 그린 드라마로 김범, 박성웅, 윤소이, 이원종, 김태훈 등이 출연 중이다. 매주 월, 화 밤 11시 방송.

김원희 기자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