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광고모델 한채아 이미지 어쩌나?

입력 : 2015-05-29 16:51:32 수정 : 2015-05-29 16:51:3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한채아
댕기머리 샴푸에 대해 식약처가 점검에 나섰다.

29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분기 정기 검사 중 댕기머리 제품이 한방 성분의 추출 방식이나 원료 등과 관련해 식약처에 신고한 내용을 지키지 않은 정황이 포착돼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업계는 약재를 따로따로 달여 원료를 얻는다고 신고했지만, 실제로는 한 번에 섞어 달이는 '혼합 추출'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됐다. 

또한 가장 많은 양이 들어간 구절초 추출물의 경우 식약처에 신고한 양과 비율이 실제 공정과 다르고, 신고되지 않은 약재 추출물도 넣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에 식약처는 댕기머리 외에 상위 10개 품목에 대해서도 조사할 계획이다. 

이에 댕기머리의 광고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한채아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3월 댕기머리샴푸 측은 배우 한채아를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한채아가 댕기머리샴푸의 모델로 발탁된 이유는 그녀가 보여준 드라마 속 건강한 이미지 때문이다. 한채아는 당시 "평소에도 애용하는 제품의 모델로 발탁돼 영광이다. 고급스러운 건강미를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소식에 누리꾼들은 '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한채아 어쩌나''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소비자를 기만했네''댕기머리 샴푸 식약처 점검, 철저히 조사하길'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댕기머리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