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입춘대길, 차량점검" 수원중고차 우먼카

입력 : 2015-02-27 18:37:26 수정 : 2015-02-27 18:45:4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춘삼월 봄이 오면 차를 바꿔라” 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거품경제 시기도 아니고, 요즘 같은 불황에 누구나 차를 쉽게 바꿀 수 있는 건 아니지 않은가? 

물론, 봄이 오기 전에 차량 점검은 필수 사항이긴 하다. 아직 추위가 가시지 않고, 3월 꽃샘추위도 있긴 하지만, 자동차도 섬세한 제품이고, 차주라면, 본인의 차량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3월에는 차량 점검을 실시하는 영특함을 가지도록 하자.

“기본적으로는 공업사에 가서 차량점검을 하는 게 좋죠, 전문가의 손에 의해서 차의 이런저런 점들을 봐두는 게 좋아요. 하지만, 차량주인이 어느 정도 점검상식을 알고 있으면 날이 급하게 따듯해졌을 때 생길 수 있는 문제들은 예방할 수 있어요.”

수원중고차 우먼카 손진경CEO는 차량을 새로 사는 것만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며, 봄이 오기 전에 주요하게 보아야 한 세가지 점검사항을 제안한다.

1. 세차와 실내 점검
겨울에 눈을 녹이기 위해 염화칼슘을 바닥에 뿌린다. 이 염화칼슘은 자동차를 부식시키는 원인이기 된다. 봄에 날씨가 따듯할 때 이를 세차하지 않고 그대로 두었다가는 자동차가 쉽게 부식되어 버린다. 이 부분은 자동세차를 해도 쉽게 지워지는 것이 아니라서 전문세차를 맡기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차량하부까지 세차할 수 있으면 좋다.
또한 낮은 온도에서 밀폐된 자동차 내부는 히터를 주로 틀고, 환기를 충분히 시켜주지 않기 때문에, 내부 구석구석 먼지와 더러운 공기가 침투되어 있을 것이다. 초봄 날씨가 좋을 때, 하루 정도는 문을 열어 공기를 순환시키고 실내 매트를 충분히 세척하여 건조시켜야 한다. 기존에 사용하면 방향제도 버리고 새로 교환하는 것이 좋다. 겨울에는 환기를 못 시키기 때문에, 방향제서 나는 향이 좋지 않을 수 있다. 새로 정리하도록 하자.

2. 브레이크, 타이어 점검
브레이크 점검은 비단 봄이 아니라도, 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점검해야 한다. 여름에는 비가 많이 오고, 겨울에는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자주 점검해야 한다. 특히 브레이크 패드는 운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패드는 교환할 때가 되면 소리가 발생해 교환 시기를 알려준다. 하지만 눈으로 직접 확인하여 확실히 점검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겨울에는 타이어 공기압을 낮춘다. 겨울에는 지지 면을 넓게 하여 마찰력을 높여 놓기 때문이다. 하지만 날이 따듯해지면 연비나, 효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공기압을 높이는 것이다.

3. 에어컨 점검
봄에도 에어컨을 사용한다. 겨울에도 사용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봄에는, 특히 최근 봄은 온도가 쉽게 높아지기 때문에, 에어컨을 종종 사용하게 된다. 미리 점검해서 나쁠 것이 없다. 겨울철에 낮은 온도에 고장 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에어컨 장치가 얼어서 작동을 하지 않는지, 내부의 먼지는 제거 되었는지. 에어컨 필터 교환주기에 맞게 교환하였는지 확인한다. 특히 에어컨 중 가장 중요한 부품인 컴프레서는 여름이 아니더라도 한 달에 한 번 정도 작동시켜서 수명을 확인한다. <A/C 버튼을 눌러서 10분 정도 작동시킨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는 수원중앙매매단지 내 허위매물 없는 우수업체로 8년 연속 선정되었으며, 대표인 손진경 CEO는 수원 최초의 여성딜러로 수원, 용인, 화성, 오산, 평택 인근 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딜러이다.
우먼카는 서울 전 지역과 수원은 물론, 인천, 화성, 영통, 동탄, 안산, 안양, 성남, 분당, 오산, 평택, 평동, 용인, 부산, 광주, 남양주, 수지, 의정부, 대전, 대구, 천안, 청주, 논산, 당진에서도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이 찾아오고 있다.

<XTM 더벙커 시즌3>에 출연하기도 한 손진경 대표는 바쁜 일과를 보내면서도 항상 '믿을 수 있는 수원중고차, 허위 매물 없는 중고차'라는 인식을 심어주겠다는 목표를 굳게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욱 많은 중고차 매매, 전액할부, 직거래, 기타 견적 등에 대한 문의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우먼카’ 홈페이지( www.happy-car.kr) 또는 대표전화(010-4157-498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