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스타★톡톡] 지창욱 "터닝포인트? 내겐 의미없는 단어일뿐"

입력 : 2015-02-23 11:08:49 수정 : 2015-02-23 11:21:0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힐러’에 지창욱이 없었다면 과연 어땠을까.

지창욱이 ‘힐러’로 자신의 필모그래피에 한 획을 그었다. 외롭고 고독했던 힐러 서정후 캐릭터를 통해 섬세한 감정 열연은 물론 정두홍 무술감독이 입증한 날렵 액션, 그리고 안방 여심을 확실하게 사로잡은 로맨스로 눈부신 연기를 펼쳤다. 뿐만 아니다. 브라운관을 비롯해 공연 무대에서도 넘치는 끼와 재능을 발산했던 지창욱은 ‘힐러’의 OST ‘지켜줄게’를 직접 부르며 극의 몰입도를 한층 배가시켰다. 눈이 호강하는 비주얼은 기본, 연기에 노래 실력까지 탁월하게 갖춘 지창욱은 진정 못 하는 게 없는 완벽한 배우로 성장했다.

그럼에도 지창욱은 자신을 한없이 낮추기에 바빴다. 작품이 잘 나온 비결을 유지태와 박민영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송지나 작가와 이정섭 감독이 없었으면 서정후도 없었을 것이라는 말을 힘주어 말했다. 또 촬영을 함께한 스태프들까지 하나하나 기억하며, ‘힐러’의 영광을 주변에 돌리기에 바빴다. 이는 단순한 입놀림이 아니었다. 진심이 가득 담겨 있었다. 그래서 더욱 지창욱이 대단해 보였다.

그는 소위 ‘스타병’에 걸린 스타들과는 차원이 전혀 다른, 진심으로 작품을 아끼고 위하며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마저 지녔다. 그래서 더욱 지창욱이란 배우가 진솔하게 느껴졌고, 그의 앞날에 기대감이 커질 수밖에 없었다.

“정말 신나게 연기한 것 같아요. ‘힐러’에서 보여드릴 게 정말 많았거든요. 배우는 연기로 보여줄 게 많을 때, 정말 신나고 흥분돼요. 또 좋은 작가님과 감독님, 훌륭한 배우들과 호흡할 수 있었잖아요. 비록 시청률은 아쉬웠지만, 시청률만으로 판단할 수 없는 굉장히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힐러’가 대단했던 건, 아이돌 출신 연기자 없이 순수한 배우들로만 만들어진 작품이라는 점이다. 그중에서도 6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유지태는 등장만으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했고, 채영신이란 입체적인 캐릭터를 소화해낸 박민영은 극의 한 축을 담당하기에 충분했다. 워낙 쟁쟁한 배우들과의 호흡이기에, ‘힐러’에 들어가기 전 지창욱의 부담감이 컸을 것 같았다.

“제겐 정말 좋은 기회였어요. 유지태 선배는 대학 선배이기도 한데, 학생 시절 동경의 대상이었거든요. 그런 선배와 한 작품에서 호흡을 맞추게 됐는데, 이보다 더 큰 영광이 또 있을까요. 민영누나의 경우 얼굴도 예쁘고 성격도 정말 좋아요. 굉장히 빨리 친해졌고요, 나중엔 눈빛만 봐도 호흡이 척척 맞았어요. 그렇게 ‘힐러’란 작품을 보면, 유지태 선배가 있고 민영누나도 있고, 송지나 작가님에 이정섭 감독님이 있잖아요. 걱정할 게 전혀 없었죠. 오히려 부담감을 내려놓고 연기에 충분히 집중할 수 있었어요.”

지금 이 시점에서 지창욱에게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군대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피할 수 없는 게 병역이기에, 지창욱에겐 큰 고민과도 같았을 것. 하지만 지창욱은 의외로 군대에 대해 덤덤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군대에 갈 계획까지 세워놓은 상태였다.

“내년 초중순을 생각하고 있어요. 아쉽지 않느냐고요? 아쉬움은 내년에 가도 있을 것 같고, 3년 뒤에 가도 있을 것 같아요. 때가 되면 조용히 군대에 다녀오고 싶고요, 떠들썩하게 다녀오고 싶진 않아요. 가끔은 그런 생각을 해요. 군대에 가기 전, 군인 역할 캐스팅 제안이 오면 어떨까 하고요.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로 제안이 온다고 해도, 지금은 그 역할을 못 할 것 같아요. 군대를 다녀와야 비로소 군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고요, 그래야 진정성 있는 연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끝으로 지창욱에게 ‘힐러’는 어떤 의미로 남을까. 상투적인 질문이지만 혹시 ‘터닝포인트’는 아닌지 물어봤다.

“어떤 배우들은 작품을 통해 인생이 바뀌었다고 하는데, 저는 그렇게 생각 안 해요. 돌멩이가 물살에 휩쓸리다 보면 둥글둥글해지듯, 긴 시간이 지나야 조금씩 다듬어지고 변하는 거죠. 연기도 마찬가지예요. 한 작품에서 대단한 캐릭터를 맡고 큰 인기를 얻었다고 해서 인생이 바뀌는 건 아니죠. 터닝포인트는 제겐 무의미한 단어인 것 같고요, 빨리 ‘힐러’를 보내고 다음 작품을 맞아 제 연기인생을 다듬고 싶어요.”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