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 대책 발표… 의왕시서 원생 학대 '또 적발'

입력 : 2015-01-29 09:36:50 수정 : 2015-01-29 09:36:5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부의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 대책'이 발표된 가운데, 또 다른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8일 경기 의왕경찰서는 원생들을 상습 폭행한 혐의(아동복지법 위반)로 보육교사 A(25·여)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씨는 작년 11월12일부터 지난 9일까지 원생 18명을 주먹으로 머리를 때리거나 옷을 잡아당겨 넘어뜨리는 등 103차례에 걸쳐 아동을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의 범행은 원생 부모로부터 학대 의심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CCTV를 통해 확인했다. 경찰은 A씨 를 상대로 상습폭행을 가한 동기 등을 집중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27일 정부와 여당은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 대책'을 확정해 발표했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근절 대책'의 핵심 내용은 부모가 언제든지 어린이집에서 벌어지는 일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CCTV를 설치하지 않은 어린이집은 아예 인가를 해주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한 CCTV 영상은 최소 1개월 이상 보존하도록 하고, 부모의 CCTV 열람을 거부할 때는 형사처벌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대책 발표' '어린이집 아동학대 대책 발표' '어린이집 아동학대 대책 발표'

온라인 뉴스팀
사진=연합뉴스TV 영상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