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정호근 신내림… "딸 죽음에 위장자살 하려고" 가족사 재조명

입력 : 2014-12-22 14:29:57 수정 : 2014-12-22 14:29:5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견배우 정호근이 신내림을 받아 무속인과 배우의 삶을 동시에 걷게 됐다.

22일 여성지 스타일러 주부생활에 따르면 정호근은 최근 진행된 인터뷰에서 "지난 9월 한 달여 동안 무병을 심하게 앓은 뒤 신내림을 받고 무속인이 됐다"고 고백했다.

인터뷰에서 정호근은 "무속인이 되기 위해 계룡산, 태백산, 일월산, 인왕산 등 산 6곳과 백마강, 한 곳의 물을 밟았다"며 "이는 신의 제자가 되겠다고 신고하는 의식으로, 인왕산 국사당에 가서 문고(무당의 증서)를 받았고 3일 후 11월14일, 음력 윤달 9월22일에 내림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평소에도 직감과 예지력이 뛰어나 동료들에게서 신기 있다는 소릴 많이 들었던 정호근은 "할머니께서 무속인이었는데 그 영향인지 어려서부터 정신세계에 대해 관심이 많아 관련 서적을 많이 읽었고, 그간 무속에 대해 편견이 없이 살아 왔다"며 "힘들 때면 마음수련을 해와 이를 거부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다"고 전했다.

앞으로 정호근은 배우와 무속인의 삶을 함께 살아갈 계획이다. 그는 "배우로서 혹 불이익이 생길 수 있지만 개의치 않는다"며 "난 떳떳하고 솔직한 사람이다. 무당은 사람들의 가십거리가 될 수도 있지만 내 변화를 굳이 감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정릉 자택에 신당을 차린 정호근은 내년 1월1일부터는 무속인으로서 사람들도 받을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앞서 정호근이 9월30일 방송된 KBS 2TV '여유만만'에서 딸 사망 후 극심한 고통의 시간을 겪었음을 고백했다.

당시 정호근은 "딸을 잃고 나서 세상을 살고 싶지가 않았다"며 "내가 생각해도 난 그 당시 정신병을 알았던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정호근은 "당시 죽고 싶었지만 자살은 너무 치사하단 생각이 들었다. 배우다 보니 자살했다는 기사가 나는 것도 싫었다"며 "그래서 사고사로 위장해 죽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특히 정호근은 "그래서 항상 술을 마시고 험한 산을 밤에 올라갔다. 그런데 올라만 가면 사람들을 만났다"며 "사람들이 나만 보면 깜짝 놀라서 주저앉고 소리지르는 모습을 보면서 웃기기도 하고 타이밍도 놓치고 하다 보니 어느 순간 자살해야 겠다는 생각을 버리게 됐다"고 자살을 극복하게 된 계기를 털어놓은 바 있다.

이후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아들 딸 쌍둥이를 낳았는데 아들이 미처 다 자라지 못하고 태어났다. 태어난지 3일 만에 내 품에서 죽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방송 화면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