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의료비 지출 걱정, 의료실비보험 비교가입 필수

입력 : 2014-11-24 13:13:11 수정 : 2014-11-24 13:19:2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직장인 이씨(24세)는 급히 출근길을 재촉하다 발을 헛디뎌 발목을 크게 접질렀다. 괜찮은 듯 같더니 다음날 발목이 붓고 통증이 심해 병원을 찾아보니 발목인대파열이라는 결과를 받았다. 그냥 방치할 경우 연골까지 손상될 수 있다는 의사의 말에 수술을 받기로 결심했지만, 사회초년생인 이씨에게 수술비는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이씨는 미리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것을 크게 후회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이씨 같은 젊은 층의 경우 지금 건강하다는 생각에 의료비에 대한 걱정을 아예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사고와 질병은 예고 없이 찾아오는 것이기 때문에 미리 대비책을 마련해두어야 한다. 통계청에 의하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평생 의료비는 1억원 정도라 한다. 이 중 대부분은 노년의료비에서 발생하게 된다. 나이가 든 후 가입하려면 이런 저런 제한사항이 따르고 보험료가 비싸지기 때문에 보험료를 최대한 아끼기 위해서는 나이가 젊을 때 미리 가입해두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다.

의료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에 내가 실제로 쓴 치료비용만큼 보험회사에서 지급해주는 실손보험으로 많은 사람들이 의료비 대안으로 의료실비보험에 관심이 높다.

그러나 의료실비보험에 가입 전 꼭 알아야 할 사항들이 있다. 이 상품은 여러 상품에 가입 되어있어도 일정비율에 따라 비례보상 되기 때문에 중복보장을 받을 수 없다. 그러나 질병수술비 담보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에 가입 시 중복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정질병에 발병될 위험이 높은 사람이라면 건강보험의 질병수술비 담보를 비교해보자.

실제 발생되는 통원비를 비롯한 입원비, 수술비 등을 보장받으므로 보험금 청구횟수가 잦아 보험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최근 비급여 부분도 보장받는 만큼 보장범위가 확대되어 이미 가입한 사람들도 상품 비교를 통한 리모델링을 하기도 한다.

본인부담금 설정은 부담이 최소화 할 수 있는 10%가 좋지만 보험료가 인상될 우려가 있어 나에게 맞는 보장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 추천사이트(http://silbi-bohum114.co.kr/?inType=290111)에서는 무료상담을 통한 의료실비보험을 비교견적 받을 수 있고, 상세설명을 들을 수 있어 몰랐던 보험정보를 알아갈 수 있다.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동부화재, 흥국화재, 현대해상 등의 어린이,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등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는 것도 좋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