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비염과 감기, 기침에 좋은 만물상 작두콩차. 그 효능은?

입력 : 2014-11-21 10:00:39 수정 : 2014-11-21 10:00: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쌀쌀한 겨울철에는 감기 환자도 부쩍 늘어난다. 감기에 걸리면 보통 1주일이면 낫지만, 심한 경우에는 1달 이상 지속되거나 합병증까지 유발할 수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으로는 충분한 휴식과 수면, 꾸준한 운동과 수분 섭취, 특히 손발을 잘 씻는 등 청결에도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한다. 균형적인 영양섭취 또한 매우 중요하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감기 예방을 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A, 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에 큰 보탬이 되는 작두콩이 최근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작두콩은 기관지 천식과 기침, 비염, 축농증 등 호흡기질환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재채기, 잔기침, 마른기침 등 기침이 오래갈 때 목과 기침에 좋은차로 작두콩차를 추천할 수 있다.

콧물 및 코막힘, 그리고 가래에도 좋아 특히 비염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 있는 건강차이다. 작두콩의 효능은 이 외에도 위염, 장염, 위궤양, 치질에 좋으며, 신장, 항암효과, 간기능, 어혈 및 입냄새 제거, 혈액순환과 관절염 등에 수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두콩을 먹는 방법은 추운 계절에는 깍지 채 볶은 작두콩차와, 티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맛이 고소하고 향이 좋아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겨 마실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작두콩환과 분말, 건 작두콩, 생 작두콩, 효소용 작두콩, 발효액 등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오랫동안 건강과 신뢰만을 최우선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항상 좋은 먹거리를 전한다는 신념을 지키고 있는 작두콩 전문유통몰이 있다. 그곳이 바로 무농약 인증 국내산 작두콩만을 판매하는 친환경농산물 쇼핑몰 신안함초닷컴(http://www.harmcho.com) 이다. 이곳에서는 작두콩뿐 아니라 변비와 다이어트, 성인병 예방에 좋은 신안군의 특산물인 신안함초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전화문의(1661-0795)도 가능하다.

신안함초닷컴에서는 현재 작두콩차 200g 3 + 10개 티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아직 작두콩차의 고소한 맛을 음미해보지 못한 소비자라면 발걸음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작두콩환과 함초환을 세트로 묶은 다이어트 식이요법세트와 멋스로운 선물포장으로 답례품으로 선택하기에 좋은 함초소금, 작두콩차 선물세트도 준비되어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