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편두통 유발 식품 공개… MSG·레드와인에 초콜릿까지?

입력 : 2014-10-24 17:04:09 수정 : 2014-10-24 17:04:0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편두통 유발 식품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머리 혈관의 이상으로 인해 발작적으로 나타나는 두통의 일종인 편두통을 유발하는 식품이 공개됐다.

미국의 건강 사이트인 헬스라인은 최근 편두통을 일으키는 음식에 대해 소개했다.

산에 절인 청어나 피클 등은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음식이 숙성, 발효되는 과정에서 티라민 성분이 발생한다. 이 성분은 뇌 표면 혈관의 수축과 팽창을 촉진시켜 두통을 유발한다.

또한 맛을 내는 글루탐산 나트륨이 들어있는 MSG도 원인 중 하나다. MSG는 위나 장의 혈관을 따라 뇌로 들어가 혈액 뇌 장벽을 통과, 뇌 안쪽에 들어간 MSG가 두통이나 가슴 통증, 갈증, 졸린 증상 등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상에서 자주 먹는 초콜릿도 원인 중 하나.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몸속으로 많이 들어오면 뇌의 혈관을 조여서 머리가 욱신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핫도그, 베이컨, 훈제 생선, 캔에 들어있는 햄, 소금에 절인 소고기 등은 아질산염이 많이 들었는데 이는 육류의 색감과 질감을 내기 위해서 사용한다. 그러나 이 성분에 민감한 사람의 뇌 표면, 안면 및 두피 부위의 혈관을 확장시켜 편두통을 야기한다.

맥주나 레드 와인도 편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적포도에 포함된 티라민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에 따라 두통이나 편두통을 일으킬 수 있다.

음식 외에도 호르몬의 변화, 스트레스, 수면 습관, 환경의 변화 등이 편두통을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이 될 수 있다.

편두통 유발 식품 소식에 누리꾼들은 "편두통 유발 식품 잘 먹는 것 들이네" "편두통 유발 식품, 거의 다 내가 좋아하는 건데?" "편두통 유발 식품 초콜릿도?" "편두통 유발 식품, 음식 가려먹어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YTN 뉴스 영상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