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출산 후 질성형수술인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필요

입력 : 2014-09-11 15:18:48 수정 : 2014-09-11 15:18:4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출산 후 복압성 요실금증상이나 골반통증과 더불어 여성들의 고민은 ‘부부관계 만족도가 신혼 초와 다르다’는 것이다. 출산 후 골반교정이 필요한 이유는 출산 후에는 질 입구가 약 2배 가량 넓어져 성관계 시 허전한 느낌을 받기 때문이다. 자궁적출술이나 제왕절개를 한 경우라도 질 근육은 처지고 약해지게 마련이다.

질의 이완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출산을 했다고 해서 모두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지나치게 질이 이완되어 부부간에 트러블이 있거나 심리적인 불만이 있는 경우, 또는 요실금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질성형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임신이나 출산 이후 오르가즘을 느끼는 횟수가 줄거나 질수축이 떨어진 경우, 섹스시 질방귀처럼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거나 질 내부가 허전한 느낌이 드는 경우, 남편의 성기가 쉽게 이탈되는 경우도 이에 해당된다.

요즘은 예전에 비해 레이저기기를 이용한 질성형수술이 많다.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이 최선의 방법은 아니지만 메스를 이용한 방법과는 차이점이 있다.

첫째, 정확한 디자인이 가능하고 흉터가 거의 없다. 둘째, 출혈이 적고 회복기에도 통증이 적다. 따라서 부작용과 후유증 걱정 없이 일상생활로의 회복도 빠르다. 셋째는 질 점막의 정확한 박리가 가능해 수술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수술범위도 중요하다. 늘어진 질이나 골반 근육은 잘라내지 않고 질 안쪽부터 질 입구까지 일관되게 촘촘히 축소해줘야 수술의 목적이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다.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은 “수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숙련된 기술과 경험, 환자 개인에 따른 다양한 마취방법의 적용이 선행돼야 한다”고 전했다.

수술 후 사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골반전기자극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질(골반)의 탄력을 증대시키고 케겔운동을 한다면 요실금이나 질수축 효과는 더 높아질 수 있다.

질축소수술과 함께 소음순수술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다. 소음순은 개인에 따라 모양과 색상이 모두 다른데 선천적으로 큰 경우도 있고 방광염 또는 질염이나 상처, 자위행위와 같은 반복적인 자극으로 인해 색이 변하고 비정상적으로 커질 수도 있다.

소음순비대증인경우 분비물이나 소변이 늘어진 소음순에 묻어 나오거나 타이트한 바지가 불편할 수 있다. 소음순수술은 위생과 미용적은 면을 모두 개선할 수 있다. 소음순교정술은 부분 마취(국소마취)로 시술하고 1시간 이내에 마칠 수 있으며, 수술 후 직장생활이나 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을 주지 않는다. 다른 질성형 수술로는 양귀비수술(지스팟수술), 소음순수술, 처녀막수술, 요실금치료관련 요실금수술 등이 있다.

이쁜이수술은 속칭 의학용어가 아니다. 다만 예전부터 불러져 내려오는 속칭 부부관계 금실을 좋게 해준다하여 불려진 이름이며, 이쁘니수술, 예쁜이수술, 질수축수술, 후방질원개술, 지렁이수술, 인티마레이저질성형 등의 비슷한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수술비용이나 가격 등 이쁜이수술방법은 병원마다 분명히 다르기 때문에 이쁜이수술사진이나 질사진들은 전후사진 비교를 하는 것이 좋다.

강남 분당뿐만 아니라 타 지역 산부인과 에서도 요즘에는 질성형을 유행처럼 많이 하고 있다. 지역에 국한되지않고 여성클리닉 여의사산부인과, 여의사비뇨기과, 여성전문병원, 질성형전문병원등 산부인과상담을 통해 유명한 산부인과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