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그녀들이 궁금해 하는 질성형(이쁜이수술&질필러) 시술은?

입력 : 2014-09-10 14:35:49 수정 : 2014-09-10 14:35: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9세 주부 A씨는 이번 추석 때 동갑내기 올케가 꺼낸 여성성형에 대한 이야기를 잊지 못하고 있다. 요즘 질성형(질축소수술)을 받는 중년여성들이 매우 많으며 그 효과도 뛰어나다는 소문 때문이다. 그렇지 않아도 소홀해진 부부관계 때문에 고민이 깊었던 A씨에게는 꼭 필요한 수술이었기 때문에 관심이 급증할 수밖에 없었던 것. 또 갱년기 이후의 요실금 증상도 동시에 치료될 수 있다는 말에 진지하게 질성형(질축소수술)을 고민하게 됐다.

한 번의 시술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질성형 수술방법이 중년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질 탄력 개선을 통한 성감 개선이라는 잘 알려진 효과 외에도 요실금 등의 질병까지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여성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여성의 질이 점차 성관계에 방해가 되는 상태로 변화하는 것은 출산과 노화가 주요 원인이다. 임신을 하면서 커진 자궁을 골반에서 무리 없이 받아들이기 위해 발생하는 신체의 변화, 분만을 돕기 위해 임신 5개월부터 왕성하게 분비되는 릴렉신(relaxin)호르몬의 작용 등으로 인해골반 주위뿐 아니라 근육과 인대가 이완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골반근육이 손상되고, 자궁이 수축되는 등 많은 변화를 겪게 된다.

여성 스스로 아무리 노력한다 해도 임신 전의 탄력적인 질 구조를 완벽히 회복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또 노화현상이 나타나면서 악화되기 때문에 요실금, 잔뇨감을 비롯해 회음부가 겉으로 노출되거나 세균감염의 위험이 증가하기도 한다.

때문에 질점막의 주름이나 돌기까지 세밀하게 개선하면서 성감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며, 특히 질염이나 요실금 같은 보편적인 여성질환이나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질성형수술법이 인기를 얻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그러나 이쁜이수술(이쁘니수술), 자궁적출술, 양귀비수술, 지스팟강화수술, 음핵수술, 음핵표피제거술, 소음순수술, 소음순성형, 지렁이수술, 후방질원개술 등 다양한 질성형수술 가운데서 환자 본인에게 적합하며 만족스러운 효과를 낼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수술 정보를 충분히 수집할 필요가 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다.

올 하반기서부터는 기존 질 성형의 단점을 크게 보완한 수술법인 ‘아리꽃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통증, 재수술필요성, 회복기간 등을 개선한 것이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의 아리꽃성형(이쁜이수술)은 매우 간편한 수술 과정으로 완성된다. 질벽의 점막 절제 없이 임플란트를 삽입함으로써 부담을 줄이면서, 주름을 복원하는 효과는 뛰어나 질 입구부터 안쪽까지 탄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1:1맞춤성형으로 질 입구, 골반근육, 회음부 성형까지 한 번에 해낼 수 있는 것도 주요한 특징으로 재수술이 필요 없으며, 질 조직을 절제하지 않아 질 점막의 손상이 적은 수술 방법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매우 높고 부작용의 우려도 적다.

출혈 및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 등 시술에 투자해야 할 시간이 매우 짧다는 점에서 중년 여성 뿐만 아니라 출산 후 젊은 여성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전문의의 판단 하에 수술이 불필요하거나, 환자의 거부감이 강할 때에는 필러 시술을 선택할 수 있다.

쁘띠성형과 같이 질에 필러액을 주입하는 시술인 3S질필러는 수술과 달리 절개 등의 물리적인 수술이 필요 없는 간단시술법이다. 회복기간이 거의 불필요하며, 통증도 적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질필러에 대해 “간단한 시술인데 반해 효과는 확실한 편이다. 질의 탄력개선으로 인한 성감 개선 효과가 최대 5년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