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 엣지·기어VR 등 출시일-가격 관심

입력 : 2014-09-09 12:53:40 수정 : 2014-09-09 12:53:4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삼성전자의 차세대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들이 대거 쏟아져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14' 개막 전 '삼성 언팩'을 열어 갤럭시 노트4와 엣지를 공개했다고 최근 한 매체는 전했다.

이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를 시작으로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 엣지', 연동된 스마트폰과 멀어져도 통신이 가능한 '삼성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 VR', 목걸이형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서클'을 선보였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독특하고 실용적이라는 평이다. 이를 이용해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며 방해받지 않고 옆 화면으로 메시지나 알림을 확인 가능하며, 스마트폰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스크린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스펙은 갤럭시 노트4의 스펙과 동일한 5.7인치형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2560×1440×160)를 탑재했고,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모바일 AP는 2.7GHz 쿼드코어를 채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기어VR'은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갤럭시노트4'에 장착해 사용하는 VR(가상현실) 액세서리다. 이를 사용한 소비자는 공연과 게임을 하며 실감나는 영상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기어 VR의 장점은 '360도 뷰'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 측면에는 트랙패드가 제공되며 블루투스 게이밍 컨트롤러와 연결해 동시 사용도 가능하다.

한편 갤럭시노트 엣지는 한국과 미국, 싱가포르와 호주, 스페인 등의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기어VR 등에 대해 누리꾼들은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기어VR, 대단하군”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기어VR, 엄청난 거야”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 기어VR,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