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4-09-05 15:44:08, 수정 2014-09-05 16:27:47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 준비, ANC승무원학원에서 점검

  • 2015년도 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오는 6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작년 입시 경쟁률을 살펴보면 100:1 또는 한 학과에 약 40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치열한 입시다툼을 견주고 있다.

    오는 2015년 항공운항과 입시의 경우, 작년에 비해 정시인원은 줄고 수시 모집인원이 대폭 늘어났다. 또한 1, 2차로 나뉘었던 수시절차가 하나로 통합되어 대체적으로 대학교 수시경쟁률이 높아졌다. 그렇다면 이러한 경쟁률을 뚫고 합격의 길로 나서기 위해선 어떤 준비사항이 있을까?

    우선 항공운항과 대학 입시의 특성을 알고 면접을 미리 준비한 학생들의 경우에는 마지막 점검을 위해 본인의 장단점을 체크하고, 학교별로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맞춤 준비를 해야한다.

    하지만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지원자들은 막막한 앞길에 걱정이 크다. 당장 앞두고 있는 수시 면접 때문인데, 이와 관련해 승무원 전문학원인 ANC 관계자는 “정확한 지식이나 계획 없이 무작정 시도 하는 것은 난처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 때문에 항공운항과 입시 전문가와 상담 해보길 추천한다. 또한 합격률이나 후기를 확인해 학원선정에 중점을 둬야 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현재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와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에 최다합격생 배출을 목표로 두고 있는 국내최초 ANC승무원학원에서는 학생들의 마지막 점검 및 피드백을 진행 중이다. 피드백 관련 사항으로는 “누구나 짐작할 수 있는 진부한 자기소개서가 아닌 개개인별 스토리를 만들고 장점을 최대한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현 항공운항과 교수, 현 항공사 면접관들과 구슬땀을 흘리며 수시1차를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ANC는 승무원 학원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항공운항전공 교육을 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인정을 받았다. 인정 받은 강의시설, 높은 합격률, 교·강사진은 정확한 입시의 신뢰성을 더했다. 현재 ANC승무원학원은 추석연휴 없이 강남점, 홍대점, 인천점에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ANC항공운항과학원 공식홈페이지(www.ancair.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대표 전화(1644-0222)를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