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폐로 숨쉬고 지느러미로 걷는 아프리카 물고기 등장

입력 : 2014-08-29 11:09:06 수정 : 2014-08-29 11:38:1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걷는 아프리카 물고기'가 화제다.

최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캐나다 맥길대 연구팀은 현지시간으로 27일, 걷는 아프리카 물고기 '폴립테루스(Polyterus)'에게 육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훈련시킨 결과 걷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물고기는 육지에서 공기를 흡입할 수 있는 폐를 가졌으며, 훈련받은 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걷는 법을 터득했다.

특히 훈련 기간 동안 폴립테루스의 신체 구조는 발 모양의 유선형 지느러미 부분이 보행이 가능하도록 더욱 단단해지고 긴 형태로 변형됐다. 두개골과 가슴 골격의 접촉이 적어지고, 머리와 목의 움직임 또한 활발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연구팀은 "물고기가 오랜 기간 물 밖에 있을 경우 더욱 효과적으로 걷는 법을 배울 수 있다"며 "이는 고대 동물들이 어떻게 육지에서 걷게 됐는지 알 수 있는 중요한 발견"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연구팀은 "아프리카 걷는 물고기 폴립테루스의 사례가 해양에서 대륙으로 서식지를 이동한 동물들의 기원을 밝힐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프리카 걷는 물고기에 대해 누리꾼들은 “아프리카 걷는 물고기, 신기하다” “아프리카 걷는 물고기, 우와” “아프리카 걷는 물고기, 귀여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뉴스와이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