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의료비 절약해주는 의료실비보험 든든히 준비

입력 : 2014-08-20 11:14:17 수정 : 2014-08-20 13:51:0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일상생활 중 어떤 형태로 질병이나 상해 사고가 발생될지 아무도 알 수 없다. 그만큼 건강에 대해서는 장담 할 수 없고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가벼운 질병이나 사고는 병원비가 부담으로 다가오지 않지만 갑작스레 발생되거나 예상치 못한 의료비가 지출될 경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이 될 수 있다.

특히 요즘은 의료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고가의 의료비용이 들어가는 항목도 많아지고 신종질병 발생으로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의료비도 많이 발생되고 있다.

게다가 수명이 늘어나 노인인구수가 증가하다 보니 가정경제의 의료비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인데 의료비에 대한 대비책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까닭에 어린이부터 노인, 부모님, 가족 모두 의료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추천 상품이 현시대에 필수보험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실손보험이라고 불리며 병원치료를 받았을 경우 발생되는 의료비를 보장한다. 그러나 여러 실손특약을 통해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없어 가입 시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실손특약의 경우 공통적으로 1년마다 갱신이 되어 의료수가나 물가, 위험률에 따라 보험료가 변동될 수 있는데 진단비나 수술비 보장과 같은 선택특약은 비갱신형으로 의료실비보험으로 선택할 수 있어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병원비 및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기 때문에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을 길게 선택해 노년에 발생되는 의료비를 대비해야 한다.

아울러 가입자의 건강상태나 직업, 연령에 따라 의료실비보험 보장 및 가입이 제한될 수 있어 가능한 젊을 때 건강할 때 미리미리 준비할수록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실손의료보험의 사망보장은 질병이나 상해로만 보장이 가능해 사망에 대한 보장을 준비하고 싶다면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의 보장이 더 유리할 수 있으니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중점으로 의료실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요구된다.

최근에는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www.cancerok.com/vhins24.php)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려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메리츠화재, LIG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동부화재, MG손해보험 등의 여러 회사에서 실손보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게다가 이곳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상품에 따라 다른 장단점과 보험료, 보장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의료실비보험 순위 가격비교를 통해 한 번에 비교가입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가입이 가능하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