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질 수축을 위한 이쁜이수술, 적절한 시기는 언제?

입력 : 2014-08-15 10:00:00 수정 : 2014-08-15 10: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임신 9개월 차 박모(34)씨는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출산, 육아 등에 대한 정보를 수집 중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출산, 육아보다 더 관심이 가는 주제가 박 씨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바로 이쁜이수술(이쁘니수술)이라고도 불리는 질성형수술이다. 출산 후 늘어난 질 때문에 부부관계 시 만족을 느끼지 못해 질성형수술을 받았다는 후기가 올라올 때 마다 남의 얘기 같지 않게 느껴졌던 것. 아직 아기를 낳기도 전이지만 자신에게도 분명 찾아올 증상이기 때문에 벌써부터 걱정이 앞섰다.

박 씨의 사례처럼 중년 이후의 부부관계를 미리 걱정해 출산 후 늘어난 질을 회복시키는 데 필요한 질 성형 수술을 고민하는 30대 여성들이 많다. 부부 사이의 친밀감을 결정하는 것은 여러 요소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성생활은 몹시 중요한 편에 속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40~50대 중년여성들의 경험담을 인터넷 등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게 되면서 그 걱정은 심해지게 된다. 출산 후 질은 급격하게 변화하기 때문에 여성성형을 고민하는 것도 이상할 것은 없다.

출산 과정에서 태아가 밖으로 나오면서 질은 크게 늘어난다. 이 과정에서 골반근육과 질근육의 변화가 생기고 시간이 지날수록 회복이 된다. 문제는 질수축 회복이 잘 이뤄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래서 출산 후 생활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례도 적지 않다. 이에 출산 직후 이쁜이수술을 통해 출산 전과 같은 상태로 되돌리고자 하는 여성들이 생겨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쁜이수술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

세인트파크여성의원 박진우 원장은 “질의 크기를 축소해주고 내부의 늘어진 점막과 근육을 탄력 있게 해주는 질 성형수술이 출산 후 여성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술인 것은 맞다”며 “그러나 출산 후에는 얼마간 질이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도록 기다려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질 성형, 출산 직후 NO! 충분한 휴식 후 해야

병원을 찾은 여성들에게 박 원장은 회복기간을 둘 것을 권하고 있다. 산후조리기간에 몸조리를 잘 하더라도, 이후 질이 회복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출산방법과 개인의 건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질이 안정되는 것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한 것은 질이 안정된 상태에서 시술하는 것이 훨씬 더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고, 시술효과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시술역시 신체에 부담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세인트파크여성의원은 3S질필러를 통해 수술 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인 이쁜이수술(이쁘니수술)처럼 칼을 대야 하는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약해져 있을 출산 후 여성에게도 적합할 수 있고, 통증도 적어 치료에 대한 부담감도 적다.

3S질필러는 질에 필러액을 주입하는 간단한 시술이다. 수술과 달리 절개 등의 물리적인 수술 없는 단순 시술이지만 효과는 매우 뛰어나다. 늘어나고 헐거워진 질에 시술함으로써 사이즈를 축소할 수 있으며, 마찰력을 증대시켜 줘 성감을 극대화할 수 있다. 지스팟 등 오르가즘을 느끼게 해주는 부위에 필러액을 주사하는 것도 큰 효과를 나타낸다.

20분 이내의 빠른 시술도 강점이다. 간단한 시술이기 때문에 회복기간도 짧아 3~4일이면 성관계도 가능하다. 일상생활은 시술 당일부터 무리 없이 할 수 있다. 필러액은 안정성이 입증된 KFDA 인증 필러가 사용된다. 타 시술에 사용되는 일반 필러의 부작용인 알레르기 반응이 없고, 체내에 성분이 축적되지 않아 안정성에서 큰 우수함을 보이고 있다.

더욱 확실한 변화를 원한다면 아리꽃성형이 적합하다. 이쁜이수술(이쁘니수술)의 효과와 임플란트 질성형의 간편함을 접목시킨 세인트파크여성의원의 독창적 치료법으로 질벽의 점막조직을 잘라내는 과정 없이 주름을 복원해 질 입구부터 안쪽까지 탄력을 향상시키는 수술법이다.

박 원장은 “3S질필러와 아리꽃성형을 통해 부작용의 위험을 현저히 줄인 상태에서 여성의 건강과 성적 만족도 크게 개선시킬 수 있다”며 “출산 직후 조급한 마음으로 서두르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시술 시기를 정한다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