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최저금리은행 연3.1%대”…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확인

입력 : 2014-07-22 11:25:00 수정 : 2014-07-22 11:36:5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제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 중인 사람이라면 매월 최저금리은행을 확인하는 습관을 키우는 것도 매우 중요해졌다. 주택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이나 금융사들은 매월 대출금리우대현황이 달라서 어느 은행이 최저금리은행인지 알아보면 최저금리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일부 전문가들의 경우 연말부터 시중은행들의 대출금리인상을 예견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주택구입자금대출(아파트매매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이나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준비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저금리대환대출 할 때 최저금리은행이 어디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아파트담보대출취급 은행도 많고, 지점마다 금리우대도 다르다 보니 이런 은행의 대출금리특판을 일반 소비자들이 알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파트’의 한 관계자는 “담보대출이자는 가정의 지출 중에서도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주택구입자금대출부터 최저금리로 받는 것이 좋고, 그렇지 못할 경우 이자싼 곳으로 담보대출갈아타기를 통해서 이자부담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며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소비자가 대출을 문의하는 시점에 특판금리은행과 가장 낮은 금리의 은행, 영업점, 금리우대항목까지 빠르고,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가정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 "금리비교서비스는 단순한 은행별 담보대출금리비교를 넘어, 현재 한국은행기준금리의 변화와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대출기준금리의 변화, 은행별, 보험사별 금리우대항목을 각 개인들의 조건과 대조해 고객에게 가장 맞는 담보대출상품을 찾게끔 도와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했던 한 이용자는 “만약 현재 변동금리최저 연3.0%대, 4년고정금리최저 연3.1%대의 금리우대 대출상품을 이용하려면 주거래은행이나 가까운 은행부터 갈 것이 아니라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부터 살펴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높은 금리를 저렴한 금리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인데, 우리들이 웬만큼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고서는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는 쉽지 않다”며 “금리비교서비스는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전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작년 한 해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약 8만~10만명 가량으로 추산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는 더욱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금리비교서비스가 점차 저변에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뱅크아파트는 홈페이지(http://bankapt.com)를 통해 시세조회 후 금리비교신청하거나 금리비교간편신청, 또는 전화접수(070-8785-8812)를 통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상가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고, 포장이사견적비교· 대출이자계산기 등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