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상체살만 빠진다? ‘비만 유형’ 파악으로 하체비만 다이어트 정복

입력 : 2014-07-17 10:49:54 수정 : 2014-07-17 10:49: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년 365일 다이어트 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여성들. 특히 여름 시즌에는 노출되는 부위가 많아 집중적인 부위별 다이어트에 관심이 뜨거워진다. 특히 핫팬츠를 즐겨입는 20~30대 젊은 여성들은 자연스럽게 하체비만다이어트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런데 하체비만 다이어트 후 상체의 살이 더 많이 빠져 가슴이 작아진 반면 하체의 사이즈는 그대로이거나, 잘못된 운동법이나 운동량으로 울퉁불퉁한 근육이 생겨버리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미소진한의원 정윤섭 원장은 “미혼 직장여성들이나 직장 여성들은 평소의 운동량이 크지 않아 간단한 하체 운동에도 체력적인 한계를 느끼기 쉽다”며 “이로 인해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하게 되면서 허벅지 근육, 종아리 근육이 발생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체중증가 이후 빠르게 생겨나는 셀룰라이트 역시 원리를 알아야 제거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는 하체살은 그대로 유지되면서 상체 등 원하지 않는 부위의 지방이 제거되는 상황을 맞닥뜨리게 된다.

◆다양한 하체다이어트 시술…원하는 부위만 쏙쏙!

통상적으로 비만은 혈액순환과 관계가 깊은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에 하체비만 해소를 위해서는 단순히 체중감량에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정확한 진단을 통한 비만 유형 파악이 선행될 필요가 있다.

미소진한의원은 이러한 방식의 하체비만다이어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형파악 후 다양한 방식의 다이어트법으로 하체사이즈감소에 큰 효과를 나타내며, 다이어트 후 다시 살이 찌는 것 또한 최대한 억제하고 있는 것.

우선 하체비만의 유형 가운데 환자가 어느 것이 속하는지를 밝혀내는 것에서부터 미소진한의원 다이어트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다리는 근육과 지방이 분포된 정도에 따라 보이는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근육형하체’와 ‘지방형하체’로 나뉘어 치료하게 된다.

유형 파악 후에는 환자의 상태에 맞춰 가장 뛰어난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이어트요법들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대표적인 방법이 한약다이어트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질병상태를 체크해 한약이 처방되기 때문에 안전하고 요요현상이 적다. 일주일 단위로 감량 정도를 체크하며 필요에 의해 처방되기 때문에 이외의 다른 약이 불필요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부위별 한약처방을 통해 하체비만의 요인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BLP특수경락은 도자기를 이용해 근육과 셀룰라이트를 풀어주는 시술로 하체다이어트의 속도를 더한다. 근육의 결을 잡고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는 경락기법으로 다리 라인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정 원장은 “한약요법, 경락마사지를 중심으로 메조요법, 경피테라피, 지방분해침 등의 지방분해시술과 다양한 다이어트 보조요법을 병행한다면 여성들이 원하는 각선미를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게 가능하다”고 말했다.

미소진의 메조요법은 지방분해효과가 있는 한약액을 국소부위에 소량 주입해 해당 부위의 지방을 직접 분해하는 시술이다. 탄력을 잃은 종아리, 허벅지 등에 시술했을 때 큰 효과를 보이고 있다.

지방이 넓게 분포되어 있는 부위에 짧고 가는 바늘을 이용해 인체에 무해한 카복시 가스를 주입하는 경피카보테라피, 전기 자극으로 지방분해를 활성화하는 지방분해침도 유용하다.

미소진한의원은 여성들의 하체다이어트가 손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보조요법도 마련되어 있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기계부항과 공기압 맛사지, 좌훈 등은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시켜 주며, 간편한 운동기계를 이용한 운동요법 등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