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살 빼는 가장 빠른 방법! 지방흡입 병원 선택의 노하우는?

입력 : 2014-06-20 11:14:05 수정 : 2014-06-20 11:14:0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여름철 누구나 한번씩 하게 되는 고민일 것이다. 여러 가지 운동법, 식이요법, 민간요법 등이 있지만 장기간 규칙적인 다이어트와 운동에 비해 요요 현상이 적고 효과가 확실한 지방흡입술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전신비만에만 효과가 있다는 지방흡입에 대한 오해와 달리 실제로는 상체나 하체 비만 등 전체적인 비율 문제로 지방흡입을 찾는 사례가 많다.

특히, 장시간 자리에 앉아 일을 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아랫배와 허벅지 등 유독 지방이 늘어나는 부위가 있는데 이런 경우 비정상적인 비율로 나타나는 지방을 제거해 원하는 몸매를 만들어주는 지방흡입술이 매우 효과적이다. 지방흡입의 경우 본인의 수술 후 관리와 병원 선택에 따라 실패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그럼 안전한 지방흡입병원을 선택할 때 꼭 알아야 할 기준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소절개로 빠른 회복과 수술 후 철저한 흉터 관리

강남구 신사역에 위치한 산타홍클리닉 홍종욱 원장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술은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 개개인마다 얼굴이 다르듯이 지방흡입술 역시 개개인의 전체적인 체형을 고려한 맞춤 흡입을 계획해야 한다. 때문에 1회에 무리하게 지방흡입을 진행하기 보다 2회에 걸쳐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 기존의 지방흡입은 수술 후 나오는 수액 때문에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없다는 불편함이 있었다. 때문에 지금처럼 여름철에는 수술에 대한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본원에서는 수술 후 나타나는 수액을 95%이상 제거하기 때문에 불편한 붕대 작업 없이도 간단히 밴드만 붙이고 퇴원할 수 있다”고 지방흡입의 문제와 해결법을 제시했다.

홍종욱 원장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둔 요즘은 전신지방흡입뿐만 아니라 옆구리나 부유방, 아랫배, 허벅지, 팔뚝 등 유난히 지방이 몰려있는 부분만을 해결하는 미니 지방흡입도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는 여름철 짧은 반바지나 민소매 티를 입었을 때 수술 흉터가 드러나지 않을까 고민하는 경우도 있지만 최소절개로 충분히 효과적인 수술과 흉터 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지방흡입은 수술만큼이나 사후관리가 중요해!

지방흡입은 안전한 수술만큼이나 수술 후 전문적인사후관리가 중요하다. 지방흡입 후에는 근육이 뭉치고 피부 층의 손상 등으로 생기는 붓기가 나타난다. 이처럼 지방을 흡입한 부분의 안정된 회복과 굴곡 없는 피부를 만들기 위한 사후관리로는 고주파와 손경락, 레이저치료 등이 있다.

고주파 관리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지방과 노폐물 등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로 인해 피부 탄력이 향상되어 지방흡입 후 생기는 멍과 붓기가 빨리 회복된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지방흡입 후 고주파 관리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산타홍클리닉에서는 전신지방흡입은 물론 필요한 부분만 흡입하는 미니 지방흡입 수술 후 고주파, 손경락, 흉터 레이저 관리 등 타 병원과 차별화 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기존에 S라인을 만들기 위한 여성들의 관심만큼이나 최근에는 여름철 탄탄한 식스팩을 원하는 남성들의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방흡입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과 지방 축적 상태를 확인하고 그에 맞는 수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홍 원장은 조언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