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4-02-17 09:59:56, 수정 2014-02-17 09:59:56

'겨울왕국'의 OST '렛잇고' 반주음악 출시 화제

  • 대한민국을 ‘겨울왕국 신드롬’에 가둔 ‘렛 잇 고(Let it go)’ 무료 반주음악(무료 MR)이 출시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참여형 뮤직 포털 앱(APP) ‘Brgo(이하 부르고)’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OST곡인 ‘렛 잇 고(Let it go)’ 무료 반주음악(무료 MR)을 출시한 것. 이로써 일반 대중도 ‘부르고’로 레코딩을 직접하게 돼 자신의 목소리로 음악과 영상을 소장 및 유투브 등을 통해 기량을 뽐낼 수 있게 됐다. 한번의 무료설치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은 물론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쉽게 ‘렛 잇 고’를 원곡감상은 물론, 반주에 맞춰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부르고 겨울왕국’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스마트폰에 설치할 수 있다. 부르고는 ‘겨울왕국’ 최고의 OST곡 ‘렛 잇 고’를 이디나 멘젤의 보컬버전과 피아노 반주버전, 데미 로바토의 보컬 버전으로 모두 3곡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겨울왕국’ 최고의 OST곡 ‘렛 잇 고’를 이디나 멘젤과 데미 로바토의 보컬버전으로 음악듣기, 가사보기는 물론, 보컬(목소리) 없애기 기능으로 듀엣부르기와 혼자부르기가 가능하며 녹음 및 녹화 기능으로 자신만의 음원 및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에 올리거나 개인이 소장할 수도 있다. 또 반주(MR)버전인 이디나 멘젤의 피아노 버전은 가사지원과 함께 반주에 맞춰 자신만의 ‘겨울왕국’ OST ‘렛 잇 고’를 만들 수 있다.

    무료 어플리케이션 ‘부르고’는 ‘듣고 보고 부르고 찍고 공유와 오디션까지 한번에 하는 스마트폰시대 새로운 음악 플랫폼의 등장’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인기 급상승 중이다. ‘부르고’에서는 최신 인기곡들이 원곡 AR/MR과 고퀄리티 INST 형태는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와 피아노 반주곡들도 제공되며 모두 합법적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부르고’가 '‘참여형 뮤직 포털 앱’이라는데는 아티스트의 원곡(AR)에서 보컬(VOICE)만을 없애주는 놀라운 기술로 바로 반주 음악(MR)으로 전환, 사용자들은 이 반주 음악과 함께 지원 되는 가사를 보며 자신의 스마트 폰으로 녹음은 물론 노래하는 자신을 촬영할 뿐만아니라 간단한 ONE-TAKE 뮤직비디오 촬영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자신만의 컨텐츠는 부르고를 통해 바로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업데이트하고 같은 앱을 공유한 친구들끼리 '좋아요'를 눌러주며 친구 초대 및 친구 맺기, 공유하기, FOLLOWING하기, BOOKMARK, 쪽지 보내기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기능까지 가지고 있어 그야말로 스마트 시대에 걸맞는 슈퍼 앱이다.

    ‘부르고’ 개발사 (주)스톤엔터는 ‘렛 잇 고(Let it go)’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최신곡 업데이트는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중이라며 듣는 음악에서 즐기는 음악으로의 음악 플랫폼 확장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주)스톤엔터 제공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