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혜정 만능간장 만드는 법 … "진짜 만능이네~"

입력 : 2013-12-31 11:16:51 수정 : 2013-12-31 11:16:5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 만능간장 만드는 법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빅마마 이혜정의 만능 양념장'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혜정 만능 간장 양념은 간장 1컵, 맛술 1/2컵, 다시마 8x8c, 대파 흰 부분 1대, 통후추 10알, 청양고추 2개,레몬 1/2개, 물 1컵을 준비해 냄비에 물, 간장 맛술 다시마 통후추 넣고 살짝 끓여야 한다. 불을 낮추면서 청양고추를 넣고 2분만 더 끓인다. 불을 끄고 식힌 다음에 레몬 반개를 썰어서 반나절 담가 둔 뒤 체로 찌꺼기만 건진다. 시금치나물, 쑥 갓나물, 계란 프라이, 볶음밥, 생선 조림, 꽁치 조림, 영양밥 양념, 우엉조림, 멸치볶음 등에 쓰면 좋다. 

게시글에 따르면 이혜정 만능간장 외에도 만능 파양념, 된장양념 등이 있다.

이혜정 만능간장 만드는 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혜정 만능간장 만드는 법 진짜 쉽네" "이혜정 만능간장 만드는 법 한 번 만들면 진짜 만능일 듯" "이혜정 만능간장 만드는 법 보고 만들어 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MBC 방송 화면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