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빅마마' 이혜정, 만능 양념장 만들기 … "참 쉽죠?"

입력 : 2013-12-05 18:40:00 수정 : 2013-12-05 18:4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의 만능양념장 만드는 법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빅마마 이혜정의 만능 양념장'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게시글에 따르면 만능 양념장은 파양념, 된장양념, 간장양념 3종류가 있다.

만능 파 양념의 경우 참기름 2/3컵, 굵은 파 흰 부분 2대, 소금 1큰술, 통깨 2큰술, 참기름 2/3컵을 준비 한 뒤 소금을 넣고 가열하지 않은 프라이팬에 잘 섞는다. 이후 파와 소금 섞은 것을 기름 없이 볶은 뒤 파가 익으면 통깨를 넣고 약한 불로 2분 정도 볶은 후 병에 넣고 참기름을 부으면 파 양념이 완성된다. 파 양념은 볶음밥, 오징어감자볶음 등에 쓰면 좋다.

만능 된장 양념은 된장 500g, 양파 200g, 생표고 혹은 새송이 200g, 청주 4큰술, 마늘 1T를 준비한다. 그릇에 된장과 표고버섯을 넣고 버무린 후 청주와, 다진양파, 다진마늘, 생강즙, 참기름을 넣고 마저 버무리면 완성. 된장찌개에 쓰면 좋다. 

만능 간장 양념은 간장 1컵, 맛술 1/2컵, 다시마 8x8c, 대파 흰 부분 1대, 통후추 10알, 청양고추 2개,레몬 1/2개, 물 1컵을 준비해 냄비에 물, 간장 맛술 다시마 통후추 넣고 살짝 끓여야 한다. 불을 낮추면서 청양고추를 넣고 2분만 더 끓인다. 불을 끄고 식힌 다음에 레몬 반개를 썰어서 반나절 담가 둔 뒤 체로 찌꺼기만 건진다. 시금치나물, 쑥 갓나물, 계란 프라이, 볶음밥, 생선 조림, 꽁치 조림, 영양밥 양념, 우엉조림, 멸치볶음 등에 쓰면 좋다.

이혜정 만능 양념장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혜정 만능 양념장 만들어 봐야겠다" "이혜정 만능 양념장 진짜 만능이네" "이혜정 만능 양념장 빅마마를 믿어보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방송 화면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