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성장판의 위치, "뼈 가운데에도 있구나" … '키 크기' 3요소는?

입력 : 2013-10-14 16:47:00 수정 : 2013-10-14 16:47: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성장판의 위치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포털사이트에 '성장판의 위치'가 그림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돼 눈길을 끌었다.

게재된 글에 의하면 성장판의 위치는 다리뼈에서 가운데와 양 끝 사이에 있는 연골 조직을 말하며, 성장판은 태생기부터 작동하며 성장이 멈추는 시기는 부위마다 닫히는 시기가 제각각이다.

보통 여자는 약 15세, 남자는 약 17세가 되면 모든 성장판이 닫히면서 더는 키가 자라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개인적인 차이가 약간 있을 수 있으며 적당한 영양 공급, 적절한 발육을 통한 호르몬 분비, 아동기 및 청소년기에 적당한 운동 등 세가지 요소를 중요시하면 키가 크는데 도움이 된다.

성장판의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접한 누리꾼들은 "성장판의 위치 그렇구나" "성장판의 위치 난 벌써 끝났겠지?" "성장판의 위치 어렸을 때 운동 좀 할걸" "성장판의 위치고 뭐고 키는 유전 아니냐?"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뉴스팀
사진=네이버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