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2-12-09 13:20:38, 수정 2012-12-09 13:20:38

김현중, 中 모바일 음악 시상식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 수상

  • 김현중이 지난 8일 중국 성도에서 개최된 ‘모바일 음악 시상식(MIGUHUI AWARDS)’에서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을 주최한 ‘차이나 모바일’은 2010년 말 기준으로 사용자가 5억8,400만 명에 달하는 중국에서 가장 큰 이동통신사. 차이나 모바일에서 2007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모바일 음악 시상식은 연간 모바일 음원 사용량 통계로 수상자가 선정되는 중국에서 가장 큰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이다.

    시상식 참석을 위해 7일 오후 출국한 김현중은 늦은 밤 중국 성도에 도착, 공항으로 마중 나온 수백 명 팬들의 뜨거운 환대를 받으며 이번 일정을 시작했다. 각양각색 개성 넘치는 플랜카드를 들고 공항에서 대기하던 팬들은 게이트를 통과하는 김현중에게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과 손편지 등을 전달하며 열렬한 환호를 보냈으며 김현중은 밝은 미소로 화답했다.

    이튿날인 8일 이른 아침부터 시상식 장소인 성도 스포츠센터에서 특별무대 리허설을 진행한 김현중은 음향과 동선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이후 본 행사 시작에 앞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여유 있게 발걸음을 옮기며 수많은 팬들의 호응에 미소로 화답했다.

    주걸륜, 장소함, 범위기, 용조아, 이우춘 등 중화권 탑스타들이 총 출동한 이날 시상식의 분위기가 무르익을 무렵, 진행자들이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 수상자로 김현중을 호명했다. 당시 현장에 모인 약 3만 명의 관객들은 일제히 김현중을 연호하며 기쁨을 함께해 김현중이 중국에서 인기의 중심에 서 있음을 입증했다.

    김현중은 “좋은 상을 받으면서 한 해를 뜻 깊게 마무리하게 돼서 기쁘다” 라며 “많은 사랑 보내주신 중국 팬 여러분들께 감사 드리며,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벅찬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후 ‘제발’과 ‘브레이크다운’ 총 2곡의 특별 무대를 꾸민 김현중은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이며 프로다운 모습으로 공연에 임해 3만 관객들로부터 더욱 큰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시상식은 중국 모바일 음악 사이트 등에서 생중계 됐으며, 호남 위시, 동방 위시, 북경 TV 방송 등 방송매체와 북경 조간 신문, 북경 청년보, 신경보, 경화시보 등 중국 5대 신문 및 잡지사 등 유력 언론 매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특히 현지 언론들은 최고 인기 해외 가수상을 수상한 김현중에게 집중적인 관심을 보이며 인터뷰를 요청하는 등 열띤 취재 경쟁을 벌여 눈길을 끌었다.

    현지 언론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서도 입증됐듯 전 세계적으로 한류 열풍이 일고 있는 현재, 김현중은 중국에서 한국 아티스트 중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라면서 “타 한류스타들과는 차별화 된 ‘김현중다운’ 매력과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방식으로 한류를 선도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스타로 꼽힌다”라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김현중이 ‘최고 인기 해외가수상’을 수상한 모바일 음악 시상식(MIGUHUI AWARDS)은 새해 첫 날인 2013년 1월 1일 중국 사천 위성TV를 통해 방송 예정이다.

    한편, 매 앨범 마다 수준 높은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전세계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아 온 김현중의 오는 12일 일본에서 첫 번째 정규 앨범 ‘언리미티드(Unlimited)’를 발매 예정이며, 현재 중화권과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콘서트와 영화, 드라마, CF 등 러브콜을 꾸준히 받으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