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김성오 '야경꾼일지' 합류… 정일우와 대립각

입력 : 2014-06-06 10:08:47 수정 : 2014-06-07 13:37:1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김성오가 MBC 새 월화드라마 ‘야경꾼일지’에 합류, 사극 연기에 도전한다.

‘야경꾼일지’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야간 통행금지 시간에 순찰을 돌며 귀신을 잡던 방범 순찰대인 야경꾼의 이야기를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사극으로,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극본에 ‘성균관 스캔들’의 래몽래인이 제작을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

김성오는 ‘야경꾼일지’에서 백두산 교룡(이무기)를 숭배하는 용신족 출신의 술사 사담 역을 맡았다. 사담은 봉인된 이무기를 되살려 세상 지배를 꿈꾸며 기산군을 꾀하고, 자신의 앞길을 막는 이린(정일우)과 대립하는 인물로 김성오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묵직한 연기가 기대되고 있다.

특히 김성오는 ‘야경꾼일지’를 통해 데뷔 초 단역 출연 이후 정식으로 사극 연기에 도전하며 전작인 KBS2 드라마 ‘감격시대’와 최근 촬영을 마친 영화 ‘패션왕’에 이어 시대극, 현대극 그리고 사극까지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최강 신스틸러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한편, 주요 배역들의 캐스팅을 마무리짓고 본격적인 촬영준비에 돌입한 MBC 새 월화드라마 ‘야경꾼일지’는 ‘트라이앵글’ 후속으로 오는 7월 방송될 예정이다.

윤기백 기자 giba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