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현장메모­]‘쿨’한 정근우, “정찬헌 볼 좋던데요”

입력 : 2014-04-23 09:00:00 수정 : 2014-04-23 09: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 볼 좋던데요.”

한화 내야수 정근우(32)가 LG와의 빈볼 사건에 ‘쿨’한 반응을 보였다. 지난 일에 신경쓰지 않고 앞으로 경기에만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정근우는 지난 20일 대전 LG전에서 상대 투수 정찬헌의 공에 연속해서 등을 맞았고, 이로 인해 양팀 선수들이 그라운드에 몰려나와 벤치 클리어링을 벌이는 험악한 상황이 연출됐다. 정찬헌은 빈볼을 던졌다는 이유로 KBO 상벌위원회에서 5경기 출전정지와 벌금 200만원의 제재를 받았다.

정근우는 22일 대전구장에서 두산과의 경기를 앞두고 정찬헌의 빈볼 이야기가 나오자 “아, 볼 좋던데요”라고 당시 공에 맞던 상황에 농담을 할 정도로 여유를 가졌다. 이어 정근우는 “맞았을 때는 아팠지만 얼음찜질도 하고 그래서 이제는 괜찮다”며 “이미 다 지나간 일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는다.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고 밝혔다.

그런데 ‘후배 투수 정찬헌이 사과 전화는 했냐’는 질문이 나오자 정근우는 “사과가 뭐예요”라고 농담을 하면서도 약간 아쉬운 표정을 짓기도 했다. 하지만 정근우는 곧바로 “정찬헌도 던지고 싶어서 던졌겠냐. 생각보다 징계가 크게 나와 나도 안타깝다. 잘 추스려서 경기를 잘 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정근우뿐 아니라 한화 선수들도 이전 경기를 잊고 냉정함을 찾은 모습이었다. 특히 김응룡 한화 감독은 벤치 클리어링에 대해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눈치였다. 오히려 김 감독은 “태권도를 배운 선수가 없나봐. 누구 한 명은 이단 옆차기로 확 올라갔어야지”라고 농담까지 하면서 껄껄 웃었다.

그러나 정작 김응룡 감독은 당시 벤치 클리어링 후 경기가 끝나자 뒤도 돌아보지 않고 가장 먼저 더그아웃을 빠져 나가는 장면이 중계 카메라에 잡혔다. 이에 대해 김 감독은 “그런 일이 생길수록 빨리 돌아가서 냉수 마치고 속차려야 한다”고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전=배진환 기자 jbae@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