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결혼 전 웨딩성형? 수술 없이 V라인 만드는 ‘윤곽주사’ 인기

입력 : 2014-05-15 15:47:59 수정 : 2014-05-15 15:47:5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5월, 결혼시즌이 되자 조금 더 예쁘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웨딩성형은 윤곽주사와 사각턱 보톡스를 병행한 시술로, 칼을 대지 않고도 갸름하고 날렵한 V라인을 만들기 때문에 안전하고 간단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큰 예비신부나 직장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수술 없이 갸름해지는 ‘윤곽주사’와 ‘사각턱보톡스’

윤곽주사는 양악수술이나 광대축소술, 사각턱 축소술 등 비교적 긴 회복 기간을 필요로 하는 윤곽수술들과 달리 간단한 주사 시술로, 두툼한 앞 볼과 처진 턱살과 같은 윤곽라인의 피하지방을 줄여주는 동시에 탄력을 잃고 처진 부위의 탄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V라인 형태의 갸름하고 작은 얼굴라인으로의 개선이 가능하다.

턱 근육 수축에 탁월한 사각턱 보톡스와 함께 시행할 경우 더욱 날렵한 V라인 얼굴형으로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사각턱 보톡스로 지나치게 발달한 턱 근육을 축소시키고 윤곽주사는 볼살이나 광대살 심부 볼, 턱살 등 얼굴라인을 교정하는 그것이다.

시술 후 약 10일 뒤부터 드라마틱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으로 붓기와 멍, 통증에 대한 염려도 없어 시술 후 일상생활 복귀에도 용이하다.

최근 안면윤곽 및 양악수술과 같은 얼굴 뼈 수술로 인해 볼처짐이 생겨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볼 처짐의 유형은 수술 후 얼굴에 남은 지방이 문제가 되어 피부가 늘어지는 경우인데, 이 경우 지방흡입을 할 정도로 크게 지방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윤곽주사를 이용하면 지방분해와 동시에 피부에 탄력을 회복시켜 수축시킬 수 있다.

탑클래스성형외과 김덕중 원장은 “윤곽주사와 사각턱 보톡스는 넓고 각진 얼굴형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시술이다. 얼굴윤곽에 영향을 미치는 피부와 지방, 근육을 원인별로 분석해서 각각의 원인에 맞는 맞춤방식으로 시술을 진행하면, 빠른 시간 내에 드라마틱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만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합한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