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울, 예가담가 동장군 녹이는 봄동 김치 출시

입력 : 2014-01-06 15:24:03 수정 : 2014-01-06 15:24:0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편의점 꼬마김치의 원조인 ㈜한울(대표 백창기)은 김장 이후, 겨울철의 소비자의 입맛을 자극하는 신선한 봄동 김치(사진)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울의 고품격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에서 출시한 봄동 김치는 전라남도 해남에서 공수한 봄동으로, 다시마 육수를 사용하여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특유의 단맛이 나는 봄동에 멸치액젓으로 단맛과 짠맛을 적절히 배합해 단맛을 더욱 살려준다. 1,2월 제철로, 아삭하게 씹는 맛이 일품인 봄동 김치는 이른 봄철의 입맛을 돋운다.

봄동 김치는 봄철 제철 식품으로 3월 말까지 판매되며, 가격은 100g 당 2000원이다. 올 1월부터 롯데백화점 평촌점, 잠실점, 강남점을 비롯한 7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봄동 김치 이외에도 한울의 예가담가는 겉절이, 오이소박이, 파김치를 즉석에서 버무려 판매한다. 즉석김치는 현재, 규격김치나 벌크 위주의 냉장김치의 단점을 보완해 직접 김치를 버무림으로써 재료 자체의 신선함을 맛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가담가는 먹거리에 대하여 예법을 지켜 만든다는 뜻으로, 항상 신선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울 김치 관련 최성락 부장은 “매서운 추위로 입맛이 떨어지는 겨울, 한울의 고품격 반찬 브랜드 예가담가에서 출시된 봄동 김치로, 가족의 입맛과 건강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봄동은 밑동이 단단하고 속이 노란색을 띠는 것이 고소하며, 잎이 벌어지고 흰 줄기가 적고 파란 잎이 많은 것이 좋다. 배추와는 다르게 베타카로틴, 칼륨, 칼슘, 인 등이 풍부해 빈혈 예방, 동맥경화에 도움을 준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