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대구 관광지,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 활성화로 인기

입력 : 2013-12-16 15:30:26 수정 : 2013-12-16 15:30:2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상화고택, 서상돈고택 등 대구 근대문화 골목투어 코스에 게스트하우스 생겨

대구 유명 관광지 30곳을 방문하며 스탬프를 찍는 ‘대구관광 스탬프트레일’, 대구 대표 관광코스 체험 공모전 등 대구지역이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을 내세워 관광객들을 불러모으고 있다. 이러한 관광산업의 활성화는 호텔, 게스트하우스 등 숙박시설 인프라 구축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 대구시에서는 ‘2013년 대구세계에너지 총회’ 등 굵직한 국제 행사를 치르면서, 숙박시설 확장에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대구 근대문화 골목 투어 등의 인기로 대구 관광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유명 관광지 근처에 자연스럽게 숙박시설이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다.

‘대구관광 스탬프트레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심권 관광코스 인근만 봐도, 관광객을 위한 숙박시설이 얼마나 증가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대구관광 스탬프트레일’ 대구명소 30곳 중 도심권 관광지는 대구근대역사관, 대구약령시, 이상화고택, 서상돈고택, 대교향교 등이다. 여기서 이상화∙서상돈고택이 있는 대구 근대 골목 투어는 대구 관광산업 성장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과 좋은 시설을 갖춘 게스트하우스가 생겨 더욱 많은 관광객을 불러모으고 있다.

호텔 등과 같은 숙박시설도 좋지만, 게스트하우스가 많이 생기면 나 홀로 여행족, 소수 인원 여행객들의 증가를 도모할 수 있다. 좋은 사례로 대구 근대 골목투어 출발지점 인근에 위치한 ‘대구 청라언덕 게스트하우스’를 들 수 있다. 

‘대구 청라언덕 게스트하우스’는 소수의 여행객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숙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샤워시설 및 개인 사물함, 화장실, 미니카페 등이 방안에 있는 원룸형 구조를 통해 편리한 여행을 돕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2인실, 4인실, 6인실 등 관광객 인원에 따라 방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대구 청라언덕 게스트하우스’ 관계자는 “대구지하철 2호선 서문시장역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방문이 가능하다”며 “근대문화 골목 투어 출발지점인 청라언덕은 도보 2분 거리에 있고, 근처에 편의점과 식당도 있어 나홀로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컵라면 및 커피무료 제공, 관광코스 안내 책자 무료배부 등을 통해 게스트하우스를 찾는 여행객의 편리한 여행을 돕고 있다. 

한편 대구 근대문화 골목 투어가 ‘한국관광의 별’, ‘2013년 지역문화 브랜드 대상’ 등 선정되면서 매년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해 관광지역 주변에 여행객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가 많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대구 관광사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