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계사년 온라인 쇼핑 키워드는 'FOR ME'

입력 : 2013-01-14 20:26:42 수정 : 2013-01-14 20:26: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베이코리아 전망… '나를 위한 가치 소비'에 과감한 투자
무알콜음료
‘나를 위한 가치소비.’

2013년 온라인 쇼핑 키워드로 ‘F.O.R. M.E.’가 선정됐다.

14일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에 따르면,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면서 남들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가 반영된 상품이 주목 받을 것으로 예측했다. 즉, 자신이 가치를 부여한 상품에 대해서는 아끼지 않고 과감히 투자하는 ‘나를 위한 가치소비’가 온라인 쇼핑 트렌드를 이끌 전망이다.

▲ For health = 우선,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웰빙 지향적 소비 확대가 눈에 띈다. 대표 건강간식으로 자리잡은 ‘견과류’ 판매가 크게 확대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알콜음료’도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발효효소’·‘곡물선식’ 등 영양이 보충된 건강 다이어트식이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 One = 싱글족을 위한 1인용 미니제품의 강세는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통계청의 인구주택총조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인 가구 추정치는 453만9000가구로 전체의 25.3%를 차지했다. 2000년에 비해 2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 이에 ‘미니세탁기’·‘미니냉장고’·‘핸디형청소기’ 등 소형가전의 인기가 두드러질 전망이다. ‘소형밥솥’ 판매가 늘고, ‘1인용 전기방석’ 및 ‘미니히터’를 찾는 소비자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미러리스카메라
▲ Recreation
= 여가와 취미생활을 즐기는 ‘레저테이너’의 급부상도 관심거리다. 사진촬영·등산·공예 등 취미활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품목에 대한 소비량도 증가하는 것.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주춤했던 카메라시장에서는 렌즈 교환식 ‘미러리스카메라’와 고성능 디지털카메라에 무선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디카’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된다. 안전한 등산을 위한 ‘트레킹화’와 개인의 취향에 맞춘 트렌디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리본공예’도 눈길을 끈다.

▲ More convenient =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을 강조한 제품도 인기몰이 중이다. 보관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말린과일’, 하나만 발라도 촉촉함이 유지돼 메이크업 과정을 단축시켜주는 ‘스팀크림’이 그 예. 발열팬츠와 방한기능을 갖춘 ‘언더레이어’와 TV홈쇼핑에서 인기를 끌었던 ‘시공가구’ 역시 눈 여겨 볼 품목이다.

프리미엄 패딩
▲ Expensive
= 자신이 가치를 두는 것에는 과감하게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프리미엄 제품들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를 내세운 ‘고가 패딩’의 판매 증가, 기능과 스타일을 갖춘 ‘울트라북’의 인기가 그 예다. 또 차세대 TV로 주목 받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프리미엄 축산가공품인 ‘수제햄’, ‘수입 바디케어제품’의 인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베이코리아 측은 “불황과 고물가로 인해 알뜰한 소비가 이슈였던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 역시 경기불황의 여파가 소비패턴에 영향을 미치는 경향은 계속 될 것”이라며 “다만, 올해는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가 더욱 가속화하면서, 철저히 개인의 요구에 맞춘 제품들의 인기가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정정욱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