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굿닥터' 주상욱, 무한매력의 김도한 8종 세트 공개

입력 : 2013-08-26 22:00:00 수정 : 2013-08-26 22: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S 2TV 월화극 ‘굿 닥터’ 주상욱이 명불허전 연기력을 드러내며 무한 매력의 ‘김도한 8종 세트’를 공개했다.

주상욱은 ‘굿 닥터’(박재범 극본, 기민수 연출)에서 NO.1 실력을 갖춘 터프하고 도전적인 소아외과 최고 전문의 김도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쳐내고 있는 상황. 실수를 용납하지 않는 까칠한 성격이지만 환아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간적인 김도한의 모습을 완벽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응원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주상욱은 지금껏 여느 메디컬 드라마에서 보여졌던 의사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전대미문’ 독보적인 캐릭터 김도한을 내공 깊은 연기로 완성하고 있다. 최고 외과의로서 수술실 안에서 드러내는 폭발적인 카리스마, 날카로운 눈빛으로 발산되는 냉철함과 깐깐함까지 뛰어난 실력을 가진 의사로서의 감정을 실감나게 그려내고 있는 것. 실제 의사보다 더 리얼한 감정 연기가 시청자들의 몰입을 배가시키고 있다는 반응이다.

특히 주상욱은 의사로서 가질 수밖에 없는 냉정함과는 180도 전혀 다른 ‘반전’ 면모로 섬세하고 디테일한 감정을 담아내 시선을 집중시켰다. 존경하는 원장 천호진을 향해 일편단심으로 충성과 의리를 보여주는가 하면, ‘몸 사리기’에 급급한 선배들에게는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정당당함으로 강력한 일침을 날렸다.

또 주원에게 호통으로 일관, 이해하지 않고 내치려는 독선적인 모습을 보인 것이 동생의 죽음으로 인한 상처 때문이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코끝을 찡하게 만들었던 터. 심적인 고뇌를 안타까운 눈물로 절절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냈다.

뿐만 아니라 미묘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문채원에게는 무심한 척 하면서도 진심어린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는, 든든한 방패막이 역할도 해내고 있다. 술 냄새를 없애라며 은근슬쩍 향수를 건네주는 가하면, 동생의 죽음에 관해 처음으로 털어놓으며 애잔하게 눈물을 글썽, 여심을 설레게 만들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주상욱은 뛰어난 실력을 가진 의사이면서도 모든 환아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진정성 넘치는 인간미를 가지고 있는 김도한을 완벽하게 그려내고 있다”며 “더욱 흥미진진해질 스토리 속에서 최고의 연기로 독보적인 캐릭터 김도한을 그려낼 주상욱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6회 방송 분에서는 문채원이 병원 직원식당에서 일하고 있는 윤유선이 주원의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충격에 빠지는 모습이 담겨졌다. 윤유선은 갑작스러운 복통으로 주원에게 업혀져 응급실로 오게 됐고, 문채원은 윤유선의 입원을 돕기 위해 신분증을 찾다가 한 장의 사진을 발견하고 놀랐던 상황. 윤유선이 두 아들과 함께 찍은 사진 속의 꼬마가 천호진의 사진 속에서 봤던 어린 주원과 같은 인물이었기 때문이다. 감자옹심이를 가져다주며 주원의 곁을 맴돌던 윤유선을 떠올리며 심증을 굳히는 문채원의 모습이 담겨지면서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를 예고했다.

한준호 기자 tongil77@sportsworldi.com, 사진=로고스필름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