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이슈] 태연의 솔로는 무조건 옳다

입력 : 2015-10-07 10:21:31 수정 : 2015-10-07 11:24: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이 얼마나 기다렸던가. 태연이 ‘소녀시대’를 잠시 내려놓고 ‘솔로’ 태연으로 나섰다.

태연은 7일 0시 첫 솔로앨범 ‘I(아이)’를 발표했다. 태연은 발매에 앞서 지난 6일 밤 11시 네이버 스타 라이브 애플리케이션 브이(V)의 SMTOWN 채널을 통해 생방송 ‘I-컨택’을 진행, 타이틀 곡 ‘I’를 비롯한 신곡들을 미리 공개함은 물론 앨범 소개, 앨범 준비 에피소드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심야 시간 달콤한 보이스로 매료시킨 태연은 이후 방송 1시간 후 음원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최고의 선물을 선사했다.

이번 앨범은 영국의 작곡가팀 런던 노이즈(LDN Noise), 유명 작곡팀 줌바스(Joombas), 프로듀싱 그룹 모노트리(MonoTree),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 등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또 태연이 데뷔 후 처음 작사에 참여하고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한 미디움 템포 팝 장르의 타이틀 곡 ‘I’는 물론, 잔잔한 어쿠스틱 피아노 멜로디와 화려한 현악기 연주가 잘 어우러진 발라드 곡 ‘U R’, 연인의 가슴 아픈 이별 이야기를 태연의 애절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표현한 R&B 트랙 ‘쌍둥이자리’가 수록되어 있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밀고 당기는 연인 관계의 답답한 마음을 재미있게 풀어낸 세련된 팝 기반의 곡 ‘스트레스’, 이별 앞의 망설임과 아픔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 ‘먼저 말해줘’, 타이틀 곡 ‘I’의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총 6 트랙으로 구성되어, 태연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태연의 솔로앨범을 오래 기다린 만큼,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멜론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차트 1위를 가볍게 달성했다. 또 수록곡 ‘U R’, ‘쌍둥이자리’, ‘먼저 말해줘’ 등은 실시간 음원차트에서 줄세우기를 하며 ‘음원강자’ 태연의 탄생을 알렸다. 그동안 드라마 OST 등으로 자신만의 음악색을 공고히 다져온 태연이기에,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과 만족감이 그 어떤 가수들보다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태연은 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KBS ‘뮤직뱅크’, 10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10월 23일~25일, 10월 29일~11월 1일 총 7회에 걸쳐 첫 단독 콘서트 ‘태연의 아주 특별한 하루’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만능 보컬리스트 태연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