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윤미래 측 '인터뷰' 음원 무단 사용 법적 절차 예고 [전문]

입력 : 2014-12-26 20:26:37 수정 : 2014-12-26 20:32:4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영화 '인터뷰'에 가수 윤미래의 노래가 무단 사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26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윤미래의 소속사 필굿뮤직은 이날 "알려진 대로 소니 픽처스(Sony Pictures) 에서 제작한 영화 '인터뷰(The Interview)'에 윤미래와 타이거 JK의 가창곡 '페이 데이(Pay Day)'가 삽입된 것은 사실입니다"면서 "당초 이 곡을 영화에 삽입하는 것에 대한 최초의 협의는 있었으나, 어느 순간 협의가 중단되어 당사는 이를 없었던 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고 전했다.

필굿뮤직 측은 "그러나 영화 개봉 후, 영화 내 음원 사용을 위한 정당한 절차나 계약 없이 무단으로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영화 제작사인 소니 픽처스와 음원 사용 관련 협의를 진행해온 에이전트인 DFSB사를 상대로 법적인 절차를 진행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고 밝혀 차후 불거질 문제에 대응을 예고했다.

앞서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암살을 다룬 영화 ‘인터뷰’가 25일(현지시간) 성탄절을 맞아 미국의 약 320개 극장에서 일제히 개봉돼 큰 화제를 모았다.

이 가운데 '인터뷰'(The Interview)에 윤미래의 'Pay day'가 김정은과 제임스 프랑코가 유흥을 즐기는 장면에 삽입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불거졌다. 그동안 해킹과 테러 위협에 시달려 온 이 영화 제작사인 소니픽처스는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며 예기치 않은 특수를 누렸지만 윤미래 측과 법적 분쟁이 예고돼 논란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윤미래 ‘인터뷰’ 논란에 누리꾼들은 “윤미래 ‘인터뷰’ 말도 안 돼” “윤미래 ‘인터뷰’, 법적분쟁 가야지” “윤미래 ‘인터뷰’, 오해하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다음은 윤미래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가수 타이거JK와 윤미래의 소속사 필굿뮤직입니다.

알려진대로, 소니 픽처스(Sony Pictures) 에서 제작한 영화 ‘인터뷰(The Interview)’에 윤미래와 타이거 JK의 가창곡 ‘페이 데이(Pay Day)’가 삽입된 것은 사실입니다.

당초 이 곡을 영화에 삽입하는 것에 대한 최초의 협의는 있었으나, 어느 순간 협의가 중단되어 당사는 이를 없었던 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영화 개봉 후, 영화 내 음원 사용을 위한 정당한 절차나 계약 없이 무단으로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영화 제작사인 소니 픽처스와 음원 사용 관련 협의를 진행해온 에이전트인 DFSB사를 상대로 법적인 절차를 진행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 뉴스팀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